
오늘의집이 구매부터 시공까지 끊김이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 이벤트 통합 솔루션'으로 서비스 경쟁력 알리기에 나선다.
오늘의집 운영사 버킷플레이스는 14일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담은 리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4년 첫 서비스를 선보인 오늘의집은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3C) 플라이휠을 기반으로 오프라인에 머물던 리빙·인테리어 산업을 온라인으로 끌어냈다. 2019년부터는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를 도입, 고객과 업체가 안심할 수 있는 표준화된 시공 경험을 제공했다. 2022년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고, 지난해부터는 자체 오리지널 브랜드를 선보였다.
회사 측은 "이번 리브랜딩은 집을 바꾸는 것을 어렵고 복잡하게 느끼는 유저들을 위해 '집의 변화를 쉽게'라는 새로운 브랜드 핵심 가치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살아보고 싶은 사람들의 꿈을 현실로 만든다'는 미션 아래 단순히 공간에 대한 영감을 넘어 일상의 변화를 꿈꾸는 순간마다 유저들이 찾게 되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오늘의집은 방대한 유저 콘텐츠 데이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집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독보적 솔루션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리브랜딩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도 전개한다. 브랜드 페이지와 브랜드 필름을 비롯해 라이프 이벤트를 주제로 한 숏폼 콘텐츠, 크리에이터 협업 영상, 유저 참여형 댓글 이벤트 '00도 오늘의집에 산다'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오늘의집은 새로운 로고도 공개했다. 기능 중심의 앱 아이콘 형태에서 벗어나 글로벌과 오프라인에서도 두루 활용할 수 있는 감성적 상징으로 진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승재 오늘의집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은 공간의 변화로 사람들의 일상과 삶을 개선해 온 오늘의집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담아낸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가구와 시공, 온라인과 오프라인, 그리고 글로벌 시장을 아우르며 혁신을 이어가 전 세계 어디서나 가장 쉽고 편하게 집의 변화를 돕는 파트너로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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