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16일 현대차가 강세다. 현대차는 오전 9시 33분 전일대비 8.9% 오른 24만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당일 신한투자증권은 현대차의 3분기 실적이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했다. 현대차의 영업이익은 美 관세 결정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관세가 25%일 경우에는 내년 영업이익을 12조원으로 예상했으며 하이브리드 신차 사이클 및 조지아 메타플랜트의 가동률 상승으로 6%에 가까운 수익성 방어가 가능할 것으로 보았다.
관세가 15%일 경우에는 영업이익률이 6% 후반대까지 회복할 가능성이 있으며 관세 협상 이후 미국에서의 HEV 판매량과 메타플랜트 가동률 추이에 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美 재무부 장관 스콧 베선트는 워싱턴 DC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10일 내 무역협상이 마무리가 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하면서 관세 영향을 받는 현대차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현대차에 대해 10월 10일에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등록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오전 8시 30분에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