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상만 하던 한국을 직접 경험하게 돼 정말 행복했어요"
16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이색 관광 체험형 이벤트 '오징어 게임 핑크가드와 함께하는 K-게임 데이'에 참가한 크리스티나(미국)는 "기대 이상의 매력을 가진 한국에 다시 방문하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날 외국인 관광객 82명을 초청해 이색 관광 체험형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는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모티브로 제작한 한국관광 테마광고가 글로벌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데 착안해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광고의 주인공은 이매진 유어 코리아 초청장을 받고 영상 속 게임의 참가자 82번(한국 국가번호)이 된다.

이날 참가한 외국인 82명은 전 세계 33개국 4000여명의 신청자 가운데 선발했다. 이들은 오징어 게임 플레이어 복장을 착용하고 핑크가드의 안내에 따라 하이커그라운드, 한강 등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미션을 수행한다. 또한 한정식, 한강 라면 만들기, K-팝 댄스 등을 즐기며 K-컬처와 한국인의 일상을 아우르는 다양한 체험을 만끽하고 있다.
한여옥 공사 브랜드콘텐츠팀장은 "광고 메시지였던 'Escape to Korea'는 한국으로의 초대를 의미한다"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와 한국관광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잠재 관광객이 방한 실수요로 연결되는 선순환형 홍보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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