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학교재 전문 출판사 개념원리가 중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중등 내신 실전서 ‘RPM Pro’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간은 개념원리의 대표 유형서인 ‘RPM’의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중상위권 내신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재는 학습 효율성 극대화를 주요 특징으로 내세웠다. 지나치게 지엽적인 초고난도 문제나 단순 계산 문제를 배제하고, 실제 내신 시험의 변별력을 가르는 중상 난이도의 핵심 유형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또한, 전국 주요 학군의 출제 경향을 반영해 문해력, 서술형, 교과 융합형 문항 코너를 별도로 마련했다.
‘RPM Pro’는 AI 학습 플랫폼 ‘개념원리AI’와 연동되어 입체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전 문항 해설 영상, 자동 생성 오답노트, 시험지 분석을 통한 개인별 맞춤 시험지 등 개인화된 학습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반면 교사에게는 ‘개념원리 수학코치’ 대시보드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맞춤형 과제를 출제하는 등 효율적인 학급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개념원리 관계자는 “변화하는 내신 환경에서 중상위권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콘텐츠와 구성을 전면 재설계했다”며, “기존의 출판사에서 보여주던 서책 문제집의 한계를 AI 기술로 극복,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가장 효율적인 학습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교육계에서는 ‘RPM Pro’가 AI 기술을 결합한 첫 학습서로서 중상위권 내신 대비 시장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