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가 한국의 대표 길거리 간식인 붕어빵을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12월 출시되는 신제품 ‘붕어빵(BUNG O PPANG)’은 말차, 고구마, 팥, 슈크림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오뚜기는 팥·슈크림 등 오리지널 붕어빵뿐 아니라 말차·고구마 등 현지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해 라인업을 구성했다. 현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과 식감을 제공하는 만큼 트렌디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이른바 ‘푸디’층의 기대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뚜기는 붕어빵과 함께 떡볶이, 김말이 등 제품 라인업을 넓히며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를 알릴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현지 시장에서 K푸드의 인지도와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오뚜기가 선보이는 K스트리트 푸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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