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02.43
(88.16
2.16%)
코스닥
916.38
(22.45
2.3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생활 패턴에 맞췄더니 통했다”…GS샵, 상반기 매출·고객 25% 증가

입력 2025-10-28 10:27   수정 2025-10-28 10:28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고객 생활 패턴을 고려한 편성으로 올 상반기 매출과 주문 고객 수 모두 전년보다 25%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GS샵은 신제품 발굴을 고객 경험 혁신의 주요 지표로 삼고 협력사와의 공동 기획 등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확대했는데 지난해보다 약 20% 많은 460개의 신상품을 올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그 결과 올 상반기 인기 신상품 수가 작년보다 18% 늘었다.

이 같은 성공에는 소비자 생활 패턴에 기반한 방송 전략이 자리 잡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예를 들어 식품은 식사 시간인 오후 6∼8시에, 뷰티 제품은 외출 준비 시간인 오전 11시와 오후 11시에 주로 선보이고 생활·주방용품은 집안일이 끝날 무렵인 오전 11시∼오후 3시에 편성하는 식이다.

오민규 GS샵 MD(상품기획자)팀장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신상품을 소개함으로써 상품의 본질적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체계적인 신상품 론칭 및 육성 전략을 통해 고객과 협력사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