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AI가 중대 사고 막는다"… 폴라리스AI, 산업현장 '실시간 안전지킴이' 구축

입력 2025-10-29 18:32   수정 2025-10-29 18:51


폴라리스AI가 인공지능(AI) 기반 산업안전 영상분석 전문기업 어나더리얼과 손잡고 ‘산업안전 AI 렌털모델 및 엣지 컴퓨팅’ 협력에 나섰다.

두 회사는 공장·건설·물류 등 고위험 산업현장에서 기존 CCTV에 AI를 결합해 사고를 실시간 감지하고, 구축비 부담 없이 렌털형 안전관리 솔루션을 확산할 계획이다.

폴라리스AI는 자사의 엣지AI 디바이스 ‘알폰(ALPON) X5’를 기반으로 현장 단말에서 위험 상황을 즉시 분석·판단하는 AI 연산 구조를 구축한다. 여기에 어나더리얼의 비전AI 솔루션 ‘어나더아이(Another Eye)’를 결합해 클라우드 통합 관리와 CCTV 연동이 가능한 지능형 통합 안전관리 플랫폼을 구현한다.

이 솔루션은 기존 CCTV, 관제센터, 스피커 등 기존 인프라에 AI를 탑재해 설비 교체 없이 도입 가능하며, 클라우드 기반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여러 사업장의 안전관리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은 중대재해처벌법 강화와 ESG 경영 확산으로 급증하는 산업안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포석이다. 특히, 초기 구축비용 부담으로 첨단 안전 시스템 도입이 어려웠던 만큼 렌털 모델을 통해 저비용·고효율의 AI 안전 인프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조, 건설, 물류 등 고위험 산업 현장은 물론, 50인 미만 사업장까지 AI 안전관리 대중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된다.

변지웅 폴라리스AI 부사장은 “실시간 위험 감지 AI 기술은 산업현장을 넘어 군사기지나 재난 대응 인프라 등 인명과 직결되는 모든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방위산업·재난예방 등 공공안전 분야로 확장을 추진, 국내 스마트 안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폴라리스AI는 최근 핸디소프트 인수를 완료하고, 계열사 폴라리스오피스와 함께 오피스SW?그룹웨어?AI를 아우르는 통합 지능형 업무시스템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B2G(기업-정부)·B2B(기업 간 거래) 시장 전반에서 AI 기술 상용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