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은 3분기 영업이익 3913억원, 당기순이익 2831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108%와 84% 늘었다.
올해 들어 3분기까지 누적으로는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7% 증가한 1조23억원을, 당기순이익이 30% 늘어난 7481억원을 기록했다.
모든 사업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가 나타났다고 NH투자증권은 설명했다.
우선 브로커리지 수수료 수지가 1699억원을 기록했다. 코스피가 4000을 돌파하며 국내 주식시장으로 자금 유입이 지속됐고, 해외 약정금액 및 위탁 자산 또한 큰 폭으로 증가한 영향이다.
펀드, 랩 등 투자형 상품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되며 금융상품 판매 수수료 수익도 359억원으로 증가했다. 디지털 채널의 위탁자산 60조3000억원, 월평균 이용자 206만명을 기록하는 등 디지털 채널 강화 전략이 역대 최고 수준의 가시적 성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IB 부문의 수수료 수익은 993억원을 기록했다. 유상증자 주관 1위, IPO 주관 2위, 회사채 대표주관 2위, 여전채 대표주관 1위 등 3분기까지 누적 기준으로 각종 리그테이블에서도 최상위권에 자리했다.
이자수지는 3047억원을 기록했다. 채권 금리가 전반적으로 상승했으나 적절한 운용을 통해 수익을 방어했다고 NH투자증권은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분기 최대 실적을 발판 삼아 디지털 혁신과 프리미엄 자산관리 강화, 디지털 플랫폼 고도화, IB 사업 경쟁력 제고, 운용부문 수익성 개선 등 전사적 전략을 차질 없이 실행할 방침이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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