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코리아는 올해(1~10월) 판매된 디카페인 커피가 3650만잔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총 판매량인 2370만잔을 이미 넘어선 수치다.
음료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연간 판매량도 빠르게 늘고 있다. 특히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는 스타벅스의 대표 메뉴인 ‘자몽 허니 블랙 티’를 제치고 아메리카노, 라떼에 이어 연간 판매량 3위를 차지했다. 전체 카페 아메리카노 중 디카페인이 차지하는 비중도 전년보다 약 2% 포인트 오른 13%를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해 다양한 디카페인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 브루드 커피 △ 카페 아메리카노 △ 카페 라떼 △ 바닐라 라떼 △ 콜드 브루를 구매하면 30분 후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를 2000원에 즐길 수 있는 ‘원 모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오후 6시 이후 샌드위치 또는 케이크와 함께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음료를 즉시 30% 할인하는 ‘이브닝 이벤트’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유자 민트 티’, ‘스타벅스 딸기 라떼’,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등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은 음료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이명훈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기길 원하는 고객들에게 디카페인 커피가 훌륭한 대체재가 되고 있다”라며 “해마다 크게 늘고 있는 디카페인 수요를 반영해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차별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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