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버 이승빈이 지난 3일 오전 방송된 KBS ‘아침마당’에 출연했다. 이승빈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화제가 되었던 곡 ‘화개장터’를 부르며 분위기를 띄웠다.
이날 선보인 ‘화개장터’에 대해 이승빈은 “나를 세상에 알리게 된 고마운 노래다. 이후로 실제 조영남 선생님과 함께 합동 공연도 하고 화개장터에서 열리는 행사에 초청되어 행사를 다녀보기도 했다. 또 오늘 6시에 조영남 선생님과 김한길 선생님의 허락을 받아 리메이크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며 새로 발매된 자신의 리메이크 곡 ‘화개장터’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1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이승빈은 “많은 분들이 알아봐 주시고 공감을 해주셔서 지금도 충분히 감사하지만 나는 욕심이 많은 사람이다. 앞으로 공중파 방송에 더 많이 나와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승빈의 신곡 ‘화개장터’는 기존의 곡에 현대적인 트로트 색깔을 입혀 구수하면서 세련되게 재해석한 이승빈만의 스타일로 재탄생한 모던 트로트 곡이다. 지난 3일 6시에 공개됐으며, 멜론,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음원 플랫폼을 통해 청취할 수 있다.
한편 이승빈은 락밴드 더크로스가 소속되어 있는 (유)더플레이스와 계약하여 새로운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