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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커뮤니케이션, G마켓 '빅스마일데이' 광고 캠페인 전개…1000만뷰 돌파

입력 2025-11-06 10:00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차이커뮤니케이션이 기획 제작한 G마켓 ‘빅스마일데이’ 광고 캠페인이 공개 이틀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최근 G마켓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레전드 쇼핑 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과 페스티벌형 브랜딩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2025 G마켓으로 가요대잔치’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영상에는 설운도, 김종서, 환희, 민경훈 등 장르별 아티스트가 출연했다. 해당 콘텐츠는 아티스트의 대표곡을 G마켓 주요 쇼핑 카테고리와 언어유희로 연결해 세대별 공감대를 형성하고 브랜드 친밀도와 구매 전환을 동시에 이끌어 냈다는 평이다. 실제 광고를 접한 소비자들은 “광고를 일부러 클릭해 본 건 처음이다” “기획 최고다” “다음엔 또 무엇을 할지 궁금할 정도”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지난 6월 기획한 G마켓 ‘G락페(지락페)’의 성공을 기반으로 확장한 프로젝트다. ‘G락페’는 김경호·박완규·체리필터 등 록 아티스트와 함께한 콘텐츠형 세일 캠페인으로,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ADZ 9·10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된 바 있다.

이연호 차이커뮤니케이션 상무는 “‘쇼핑도 페스티벌처럼 즐긴다’는 G락페의 핵심 아이덴티티를 ‘빅스마일데이’로 확장해 브랜드 연속성과 경험 자산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차이커뮤니케이션의 이번 사례를 음악과 쇼핑을 결합한 콘텐츠형 브랜딩 전략이 실질적인 소비자 반응과 화제성으로 나타난 성공 사례로 평가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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