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987.79
(77.86
1.59%)
코스닥
962.94
(11.65
1.22%)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돈두댓" 제이미맘 겨울패션 떴다…또 비상 걸린 대치맘들

입력 2025-11-07 11:15   수정 2025-11-07 11:20



개그우먼 이수지가 일명 '대치맘'을 풍자한 제이미맘 영상을 새롭게 내놓았다. 지난 5일 유튜브 채널 '핫이슈지' 채널에 올린 해당 영상은 이틀 만에 조회수 19만뷰를 넘어섰다.

이날 구독자 100만 골드버튼 기념 축하 주주총회에 핫이슈지 역대 부캐들이 총출동했다. 제이미맘은 바쁜 스케쥴 때문에 스튜디오에는 참석하지 못하고 축하 영상으로 대신했다. 차량에서 내리며 우아하게 등장한 제이미맘은 891만 조회수가 나온 데 대해 자부심을 내비쳤다.

바빠서 유튜브를 찾아볼 시간도 없다며 채널명이 뭔지를 여러 차례 물어본 제이미맘의 착장에는 올겨울 히트 중인 아이템들이 모여 있었다. 착용한 명품 브랜드는 에르메스의 시프레 슬리퍼, 루이비통 케이프, 헬렌카민스키의 모자, 샤넬의 코코크러쉬 목걸이 등이다.

올겨울 '대치맘'의 패션은 화려한 로고 대신 절제된 실루엣과 고급 소재로 승부하는 명품 스타일이 중심을 이룬다는 점이 포인트다. 이는 펜데믹 이후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조용한 럭셔리'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헬렌카민스키 모자부터 에르메스 시프레 슬리퍼, 비통 케이프에 이르기까지 대치맘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이 총출동했다.



제이미맘이 이번에도 선보인 에르메스 신발은 겨울 퍼(fur) 버전이다. 에르메스 시프레 샌들 가격은 140만원에서 170만원대로 에르메스의 H 알파벳이 브랜드를 드러낸다. 제이미맘은 로즈 컬러를 착용했다.

여름에 이어 또 등장한 제품은 헬렌카민스키 데이지 제품으로 케이프 겨울 니트와 잘 어우러진다.

루이비통 케이프 코트는 울 실크 후디드 랩 케이프 코트로 약 700만원대에 달한다.

네티즌들로부터는 대치동 엄마들의 고증이 너무 잘 됐다는 평가가 쏟아지고 있다. 최근 대치동 스타벅스에는 판초와 케이프 스타일이 유행하기 시작했다는 것.



앞서 몽클레어 패딩이나 에르메스 오란, 고야드 가방 등은 제이미맘이 유튜브 채널에서 착용하고 나온 이후 중고 시장에 쏟아져나오는 등 상당한 후폭풍에 시달려야 했다. 이수지가 몽클레어 담당자를 만나자마자 무릎을 꿇어야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