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모전은 울산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실현가능한 반려동물 여행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역 관광 활성화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 및 관광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개인)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11월 23일(일) 18시까지다. 울산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참가 첨수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울산에서의 반려동물 동반 여행 아이디어 제안으로, 울산의 반려동물 친화 관광자원을 활용한 체험형 여행코스 또는 숙박·식음·체험·굿즈 등과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을 제안하면 된다. 단 제안 코스는 반드시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장소를 중심으로 구성해야 한다.

심사는 전문가 평가로 진행되며, 12월 2일, 유에코(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총 15명을 수상자로 선정하며, 대상(1명) 200만원,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3명) 각 50만원, 장려상(10명) 각 20만원 등 총상금 650만원을 수여한다.
울산문화관광재단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울산만의 매력적인 반려동물 친화 여행 콘텐츠를 발굴하고, 전국에서 공감할 수 있는 관광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울산문화관광재단 ‘누리집 - 재단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상미 기자 vivid@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