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0.05
(71.54
1.78%)
코스닥
924.74
(5.09
0.55%)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수능 끝, 커튼콜 시작!…수험생 할인하는 클래식 뮤지컬 추천 리스트

입력 2025-11-13 17:00   수정 2025-11-13 17:02



수능을 향해 쉼 없이 달려온 수험생들에게 달콤한 보상의 시간이 찾아왔다. 뮤지컬, 연극, 오페라, 클래식 음악 공연 등 그동안 사치나 다름 없던 문화 생활을 마음껏 누릴 기회다. 2026학년도 수능 수험표와 신분증만 지참하면 최저 1만원부터 본인포함 동반인 40%할인까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KBS교향악단은 수험생에 대해 가장 파격적인 이벤트를 제시했다. 수능 당일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마스터즈 시리즈 III 'KBS교향악단 x 나탈리 드세이' 공연에 대해 전석 1만원으로 수험생들을 초대한다. 수험생 동반 1인도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공연은 프랑스 대표 소프라노 나탈리 드세이(60)의 국내 마지막 클래식 투어로 피아니스트 필립 카사르와 지휘자 지중배가 함께 무대에 오른다.1부에서는 모차르트의 서곡과 아리아, 2부에서는 메노티·바버·프레빈 등 미국 작곡가들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막심 벤게로프의 성남아트센터 리사이틀(11월 22일)에서도 본인 및 동반 1인에 한해 50%의 좌석 할인가가 진행된다.

서울시오페라단은 수능 당일인 13일부터 16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하는 오페라 '아이다'를 보러 오는 수험생에게 본인을 포함해 총 4인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다'는 고대 이집트를 배경으로 포로가 된 에티오피아 공주 아이다의 비극적 사랑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이번 공연에는 2015년 세계적 오페라 페스티벌인 이탈리아 '아레나 디 베로나'에서 한국인 최초로 '아이다' 주역을 맡은 소프라노 임세경을 비롯해 정상급 성악가들이 총출동한다.

14일 단 하루 서울 롯데콘서트에서 열리는 지브리 & 디즈니 영화음악 콘서트 '더 매직 오브 어텀'에서도 수험생 30% 할인가가 전 좌석에 적용된다. 춤추는 지휘자 백윤학이 지브리 스튜디오와 디즈니사의 유명 애니메이션 속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수록곡을 오케스트라 곡으로 연주한다.



오는 14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개막하는 연극 '야끼니꾸 드래곤: 용길이네 곱창집'은 수험생에게 본인 포함 총 4인에게 40%의 티켓 할인가를 제공한다. 야끼니꾸 드래곤은 한·일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2011년에 이어 14년만에 다시 한국을 찾는 웰메이드 공연이다. 광복 후에도 한국에 돌아가지 못하고 일본에 남은 재일 동포의 굴곡진 삶을 그렸다.

록 뮤지컬로 유명한 '렌트'도 수험생 본인에 한해 40% 할인 혜택을 준다. 13일부터 12월 12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공연 가운데 VIP·R·S·A석에 한해 할인이 적용된다. '렌트'는 푸치니의 오페라 '라보엠'을 현대적 서사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뉴욕 이스트빌리지에서 모여 사는 젊은 예술가들의 치열한 삶과 사랑을 그렸다. 작품은 1996년 뉴욕 브로드웨이를 시작으로 전 세계 50개국에서 공연됐다. 퓰리처상 드라마 부문과 토니상 4개 부문을 동시에 수상한 명작이다.



연극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수험생 1인당 2매에 한해 40% 할인해준다. 국립극단의 인기 레퍼토리인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은 연출가 겸 극작가 고선웅이 중국 4대 비극 '조씨고아'를 각색·연출한 작품으로 2015년 초연 당시 동아연극상, 대한민국연극대상 등을 휩쓸었다. 셰익스피어의 동명 희극을 원작으로 한 국립극단 연극 '태풍'도 수험생 1인당 2매에 한해 40% 할인해준다.

국립극장은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험생 본인에 한해 반값 이벤트를 연다. 국립창극단의 '이날치전', 국립무용단의 '거장의 숨결', 국립국악관현악단의 '2025 윈터 콘서트'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공연 10편이 할인된다.

이해원/허세민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