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권 미래 산업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내포신도시가 다양한 개발 호재와 함께 지역 가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내포신도시에서는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가 조성 중이며, 인근에는 미래자동차, 수소산업, 2차전지 등 첨단 산업을 중심으로 한 미래신산업 국가산업단지가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교육 인프라 측면에서도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2027년 부분 개교 예정)와 카이스트 과학영재학교 내포캠퍼스(2028년 개교 예정)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카이스트 과학영재학교 내포캠퍼스는 모빌리티와 반도체 핵심 인재 양성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내포신도시는 산업, 교육, 생활 인프라가 고루 갖춰진 충청권 핵심 주거지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며 “향후 산업단지 가동과 교육·의료 시설 확충이 함께 이루어지면서 내포신도시는 직주근접 배후 주거지로서의 가치가 높아질 전망이어서, 지역 부동산 시장도 중장기적 안정성과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내포신도시에서는 3년여 만에 민간분양 아파트가 공급을 앞둬 이목이 쏠린다.
DL이앤씨는 11월 내포신도시 RH14블록(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929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5층, 9개동, 전용 84, 119㎡, 총 727가구 규모의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를 분양할 예정이다. 민간참여공공분양과 일반분양이 동시에 진행되며, 전용 84㎡ 605가구는 민간참여공공분양, 전용 119㎡ 122가구는 일반분양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내포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위치해 홍주초(2026년 개교 예정)를 품은 초품아 입지와 반경 500m 이내 내포중·홍성고가 위치해 초·중·고교 모두 도보 통학 가능하다. 또한 내포신도시 유일의 학원가도 도보권에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주변에는 병·의원, 은행 등 편의시설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와 충남도청, 경찰서, 교육청 등 주요 관공서가 가까워 생활 편의성이 높다. 여기에 신경천공원과 내포신도시 최대 규모 공원인 홍예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도 누릴 전망이다.
인근에는 내포신도시 내외 이동 시 이용 가능한 시내버스 노선과 내포신도시고속시외버스정류소가 위치하며, 도청대로·충남대로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서산영덕고속도로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또한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 홍성역 인접으로 광역교통망도 확보돼 있다. 여기에 지난 9월 30일에는 서해선 내포역(가칭)의 착공식이 열리면서 광역 교통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서해선과 서해선-경부고속철도(서해선 KTX)연결 사업이 마무리되면 서울까지 이동시간이 약 40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다.
단지에는 라이프스타일 맞춤 플랫폼 C2 하우스 혁신설계와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DL이앤씨만의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 ‘D-사일런트 플로어(D-Silent Floor)’ 등이 반영돼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주거환경을 구현할 계획이다. 여기에 입주자 취향에 따라 인테리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디 셀렉션’도 적용해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특화 커뮤니티로 건식사우나와 드포엠카페 등 차별화된 시설을 비롯해 고급 아파트에 주로 도입되는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된다. 또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미니짐, 스터디라운지, 키즈라운지(다함께돌봄센터), 키즈스테이션 등이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의 주택전시관은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일원에서 11월 중 오픈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