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축구협회(KFA) 축구사랑나눔재단의 ‘2025 드림(Dream) KFA 멘토FC’가 지난 7일 3회차를 마지막으로 성공리에 끝났다.
대한축구협회 축구사랑나눔재단의 대표 프로그램인 드림 KFA 시리즈 중 하나인 멘토FC는 다양한 분야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약 중인 멘토들이 대학생,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 꿈을 위해 나아가는 청년들에게 국내 직업 탐색과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5년 멘토FC는 지난 5월 9일 아산정책연구원에서 진행된 1회차를 시작으로 11월 7일 3회차까지 총 6명의 멘토와 온오프라인으로 약 350명의 멘티가 참가하며 성공적으로 프로그램 운영을 마쳤다.
3회차에는 이승용 나이키코리아 스포츠마케팅 디렉터, 김태원 이노레드 대표(대한축구협회 축구사랑나눔재단 이사)가 멘토로 참석하여 2025년도 멘토FC의 마지막을 장식했다.이승용 디렉터는 ‘스포츠 브랜드 마케팅’이라는 주제를 통해 "마케팅은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에 의미 있는 연결고리를 만들어가는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이라며 "본인의 언어로 스스로를 특별하게 만들라"고 조언했다.
김태원 이노레드 대표는 ‘AI와 변곡점 시대를 위한 인재와 커리어’라는 주제로 "모두가 같은 것을 공부하는 시대에는 차별화가 곧 경쟁력"이라며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선 문화를 이해하고 다양한 옵션을 활용하는 사고방식이 경쟁력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대한축구협회 축구사랑나눔재단의 김호곤 이사장은 참석자들에게 “멘토FC는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길을 내고 있는 멘토 분들의 진솔한 경험과 조언을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미래 세대에게 성장과 도전의 계기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아직 선명하지 않은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많은 청춘들에게 성공뿐 아니라 실패 속에 담긴 가치까지 담아 따뜻한 위로와 새로운 용기를 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서재원 기자 jwse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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