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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크리스마스 마켓 '원더랜드'…백화점 안에 트리·포토존·LED 영상쇼 마련

입력 2025-11-19 15:21   수정 2025-11-19 15:22

신세계백화점이 한 해의 마지막을 환히 밝히는 크리스마스 마켓 ‘신세계 원더랜드’를 연다. 강남점 지하 1층에 위치한 ‘하우스 오브 신세계’와 ‘스위트파크’를 잇는 공간이 내달 30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으로 가득한 ‘트리로드’로 변신한다. 이어 14일부터는 본점 ‘더 헤리티지 4층’에서도 원더랜드 마켓을 열어 서울 도심 속 연말 명소를 완성한다.

올해 ‘신세계 원더랜드’는 반짝이는 조명 아래 향기와 음악이 어우러진 유럽 감성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콘셉트로 한다. ‘스위트파크’와 ‘하우스 오브 신세계’를 잇는 통로에는 대형 트리와 포토존이 설치돼, 백화점 안에서 산책하듯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숲속길을 연출한다. 이번 마켓에는 크리스마스 대표 소품 브랜드인 △더빌리지샵 △루시아이 △제이닷트리 △포커시스 등 13개가 대거 참여한다.

망원동·성수동 등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감성 리빙 편집숍부터 독일 어드벤트 캘린더 등 동유럽 감성을 담은 소품들을 소개하며, 취향에 따라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을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특히 유명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트리 부문 1위를 기록한 ‘루시아이’의 벽트리, ‘제이닷트리’의 스누피 오너먼트, ‘우더풀라이프’의 기차 조명, ‘프레젠트모먼트’의 직소 퍼즐 등을 올해 강남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단순한 쇼핑을 넘어 체험형 콘텐츠도 강화했다. 11월에는 ‘미니토이 가챠샵’을 더해 캐릭터 상품과 한정판 굿즈를 판매하고, 12월에는 셀프 포토부스가 추가로 열려 가족과 연인들이 크리스마스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또한 하우스 오브 신세계에서는 화려한 크리스마스 영상쇼가 펼쳐진다. 아트리움 외벽 전면을 가득 채운 초대형 LED 스크린에서는 <미드나잇 피날레>, <고요한 크리스마스의 밤> 등 연말 테마 영상이 매시 정각마다 상영된다.

오는 14일부터는 본점 더 헤리티지 4층에서도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린다. 본점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로시가든’, ‘유어굿즈’, ‘헤이프’, ‘마켓카리브’ 등 인기 소품 브랜드들이 고급 실크 꽃과 리빙 소품을 비롯해 국내 작가들의 일러스트와 캐릭터 IP를 활용한 문구·소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또한 초콜릿, 쿠키, 케이크 등 F&B 브랜드 3곳도 함께 참여해, 마켓을 찾는 고객들이 따뜻한 음료와 디저트를 곁들이며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신세계 원더랜드’는 지난해 첫선을 보인 크리스마스 마켓의 두 번째 시즌이다. 올해는 ‘신세계 원더랜드’라는 새로운 테마 아래 강남점과 본점을 동시에 운영하며, 쇼핑과 여가, 미식을 아우르는 ‘홀리데이 데스티네이션’으로 발전시켰다.

특히 신세계와 참여 브랜드가 협업하여 디자인한 원더랜드 한정 오너먼트, 조명 액자, 기차 캔들 세트 등 스페셜 에디션 상품을 선보인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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