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스터마인드협회(대표 이명종)가 미국국제인정기관 IAS(International Accreditation Service)로부터 인정받은 ISO 인증기관 KAI 인증원(대표 박성훈)과 공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내 기업과 리더들에게 국제표준 기반의 인증·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이다.
마스터마인드협회는 1000여 명 이상의 CEO와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교육 기업으로 CEO 최고위 과정·독서포럼·스피치 과정 등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AI인증원은 미국 IAS가 인정한 국제 인증기관으로 ISO9001, ISO14001, ISO45001 등 주요 경영시스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 ISO 실무·경영 교육 공동 개발 △기업 맞춤형 인증 컨설팅 협력 △국내외 사업 공동 추진 △ 인적·기업적 네트워크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심사–인증이 연결되는 ‘원스톱 성장 시스템’을 구축해 국내 기업들의 인증 부담을 낮추고 현장 적용성을 높이는 프로그램 개발에 중점을 둘 전망이다.
이번 협약은 리더십 교육과 국제 인증 전문기관의 협력을 통해 한국 기업이 글로벌 표준을 실질적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선정 기자 sligh1@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