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692.64
(67.85
1.47%)
코스닥
948.98
(0.83
0.0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A2O MAY, 상승세 탔다…美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8위

입력 2025-11-20 09:18   수정 2025-11-20 09:19


글로벌 걸그룹 A2O MAY의 '파파라치 어라이브(PAPARAZZI ARRIVE)'가 발매 한 달 만에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며 압도적인 상승세를 입증했다.

A2O MAY의 첫 EP '파파라치 어라이브'는 발매 한 달여 만인 11월 22일 자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8위, 톱 앨범 세일즈 40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는 11월 8일 주 16위 이후 2주 만에 더 높은 순위로 재진입한 결과라 눈길을 끈다. 해당 차트는 종합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인 아티스트를 순위로 발표하는 차트이기도 하다.

또한 월드 앨범 차트에서는 11위에 이름을 올렸다.

A2O MAY는 이번 EP 앨범을 통해 앨범 판매량, 트랙 다운로드, 스트리밍, 라디오 에어플레이, SNS 성장 지표 등 빌보드 핵심 집계 기준 전 항목에서 고르게 성과를 확보했다. 이 같은 구조는 빌보드 메인 차트 HOT 100과 동일한 집계 프레임과 맞물려 향후 메인 차트 진입 가능성까지 열어둔 의미 있는 흐름으로 해석된다고 소속사 A2O엔터테인먼트는 의미를 부여했다.

'파파라치 어라이브'는 중국 QQ뮤직 핫 송 차트, 신곡 차트 TOP3, 미국 메인스트림 라디오 차트 미디어베이스 톱 40 에어플레이 모스트 애디드에서 저스틴 비버와 함께 공동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주요 플랫폼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올해 A2O MAY는 미국과 중국에서만 신인상 3관왕을 기록하며 글로벌 신인으로서의 존재감을 확실히 굳혔다. '2025 아시안 홀 오브 페임' 뉴 아티스트 어워드, 중국 웨이보 '경연의 밤' 신인상 등 주요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대세 행보를 알렸다.

Z세대 이후 '잘파(Zalpha) 세대'의 신흥 글로벌 아이콘으로 부상한 A2O MAY가 향후 어떤 글로벌 기록을 새롭게 써 내려갈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A2O MAY는 오는 22일 중국 상하이에서 데뷔 첫 팬미팅을 개최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