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원스톱 라이프’ 입지를 갖춘 단지가 안정적이고 실용적인 주거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자녀 교육, 출퇴근, 쇼핑, 여가활동 등 일상의 대부분이 도보권에서 해결되기 때문에 생활 효율성과 주거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실제 청약 시장에서도 이 같은 입지를 갖춘 단지들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 8월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공급된 ‘잠실 르엘’은 인근에 초·중·고교,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롯데월드타워, 광나루 한강공원 등 주요 시설이 가까운 점이 부각되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631.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수요자들은 단순히 ‘사는 곳’을 넘어 생활의 모든 것이 가까운 곳에서 해결되는 주거 환경, 즉 ‘원스톱 라이프’를 중요하게 본다”며 “특히 맞벌이 가구나 자녀를 둔 30~40대 중심으로 이러한 주거 형태에 대한 선호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DL이앤씨가 충청남도 내포신도시 RH14블록(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929번지 일원)에서 11월 분양을 앞둔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내포신도시 내에서도 최중심에 위치해 학교·공원·상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대표 원스톱 라이프 아파트로 평가된다.
단지는 홍주초(2026년 개교 예정)를 품은 초품아 입지로, 반경 500m 이내에 내포중, 홍성고가 자리해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 통학할 수 있는 안심통학권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내포신도시 유일의 학원가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내포신도시 내 병·의원과 은행 등 편의시설이 밀집된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있으며, 충청남도청, 경찰서, 교육청 등 주요 관공서와 행정기관도 가깝다. 신경천공원과 내포신도시 최대 규모 공원인 홍예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교통환경도 좋다. 사업지 인근에는 내포신도시 내외로 이동하는 다수 시내버스 노선이 지나가며, 내포신도시고속시외버스정류소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도청대로, 충남대로 이용을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서산영덕고속도로로의 진입이 용이하고,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 홍성역이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서해선 내포역(가칭) 착공, 내포신도시∼정안IC 연결도로예타 대상 사업 선정 등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내포신도시의 중심 입지에서 교육, 생활, 여가 등을 모두 도보로 누릴 수 있는 진정한 원스톱 라이프 단지”라며 “초품아 입지와 풍부한 생활 인프라, 쾌적한 자연환경, 우수한 교통환경까지 고루 갖춰 실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지하 2층~지상 25층, 9개동, 전용면적 84, 119㎡, 총 727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 타입과 지역 내에서 희소성이 높은 전용면적 119㎡타입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내포신도시에서는 3년여 만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민간참여공공분양과 일반분양이 동시에 진행된다. 민간참여공공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84㎡ 605가구며,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119㎡ 122가구가 공급된다.
차별화된 설계도 적용된다. 라이프스타일 맞춤 플랫폼 C2 하우스 혁신설계와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DL이앤씨만의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 ‘D-사일런트 플로어(D-Silent Floor)’ 등이 반영돼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주거환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건식사우나와 드포엠카페, 미니짐, 스터디라운지 등과 고급 아파트에 주로 도입되는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되며, e편한세상의 특화 조경인 ‘드포엠파크’, ‘드포엠플레이’, ‘미스티포레’ 등이 적용된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의 주택전시관은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38-3번지 일원에 11월 중 오픈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