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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어 공부해 파리 가볼까"…뇌새김, 학습 콘텐츠 출시

입력 2025-11-25 14:14   수정 2025-11-25 14:16



뇌새김을 운영하는 AI 에듀테크 기업 위버스마인드가 프랑스어 학습 콘텐츠 ‘뇌새김 프랑스어’와 ‘더위크 프랑스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랑스어 학습 콘텐츠는 일상, 여행, 비즈니스 등 실제 상황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표현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프랑스 현지의 생활 문화 요소를 담아 학습자의 흥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프랑스어의 특징인 명사의 성(性) 구분을 색상으로 시각화해 암기 없이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했다. 프랑스 표준 발음에 가까운 한글식 표기와 기초 발음 강의를 더해 초급자도 어려운 발음을 단계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마트 학습지 ‘더위크 프랑스어’는 총 24권이다. 주 1권씩 총 24주에 커리큘럼을 마스터 할 수 있다. 입문편에서는 알파벳과 발음, 기초 문법을 익히고, 실전편에서는 64개의 테마에 해당하는 표현을 학습한다. 해당 표현 수준은 프랑스어 능력인증시험 델프(DELF) A2레벨에 해당한다.

태블릿 기반 학습 앱 ‘뇌새김 프랑스어’는 동일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영상 강의, 반복 말하기, 실시간 음성인식 피드백을 제공한다. ‘현지톡’ 기능은 프랑스 현지의 가상의 인물과 1:1로 대화하는 영상 시뮬레이션으로 몰입감 있는 실전형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이영주 위버스마인드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프랑스어는 성별 구분과 발음 체계 때문에 진입 장벽이 높은 언어지만, 이번 서비스는 실제 상황 중심의 표현과 직관적 학습 구조를 결합해 난이도를 크게 낮췄다”며 “뇌새김이 축적해 온 언어학습 노하우에 AI 기술이 결합돼 학습자의 실전 회화 능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I에듀테크 기업 위버스마인드는 좌·우 뇌를 활용한 학습 브랜드 ‘뇌새김’으로 누적 205만 명의 학습자를 확보했으며, 전 세계 12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더위크 일본어’, ‘더위크 중국어’, ‘더위크 스페인어’로 학습 영역을 확장했으며, 특히 지난해 출시한 ‘더위크 일본어’는 출시 1년만에 2만 세트 판매를 기록하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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