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90.59
(76.57
1.84%)
코스닥
938.83
(1.49
0.16%)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AI 콘텐츠 제작부터 업무 자동화까지…KT 'AI 캠퍼스'서 가르쳐준다

입력 2025-11-25 15:10   수정 2025-11-25 15:12

KT가 인공지능(AI) 전문 교육 공간을 열고 인공지능전환(AX)교육에 본격 뛰어든다. KT는 경기도 성남 KT 판교 사옥에 'AI 캠퍼스'를 열고 실무형 AI 역량 교육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KT는 대한민국 AI 역량 강화를 위한 'AI 인재양성 이니셔티브'라는 목표 아래 전문 교육장과 AI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AI 캠퍼스는 약 400평 규모, 6개의 대형 교육장과 2개의 비대면 강의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다. 교원과 주니어 중심으로 교육을 시작해 최근 협력사 직원 교육을 통해 재직자까지 교육 대상을 확장했다.

교육 커리큘럼은 AI 리터러시 과정, 생성형 AI 활용 과정, 생성형 AI 워크샵 과정 으로 이뤄져 있다. AI 리터러시 과정은 생성형 AI 기본 이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개념, 콘텐츠 제작 실습 및 윤리적 AI 활용 등 AI 입문 필수 역량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AI에 익숙하지 않은 참가자도 기초 개념부터 실제 업무 적용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생성형 AI 활용 과정에서는 실제 업무 시나리오 기반 실습형 교육으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정보 검색 및 수집, 데이터 분석, 문서·콘텐츠 생산성 향상 및 업무 자동화 등을 다룬다. 업무에 AI를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활용법을 익힐 수 있다는 게 KT의 설명이다.

생성형 AI 워크샵 과정을 통해서는 AI 에이전트와 바이브코딩으로 AI 기반 업무 자동화가 가능한 영역을 이해하고 나만의 웹서비스를 구현하는 등의 학습이 가능하다.

KT는 올해 AI 캠퍼스 누적 교육 인원이 약 700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협력사 직원 60명을 선발해 업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AI 실무 능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AI 리터러시 과정, 생성형 AI 활용 과정 중심으로 AI 집중 교육을 진행했다. KT는 앞으로 온라인 교육을 확대해 전국서 AI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KT는 현장에서 실제로 쓸 수 있는 AI 역량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산업계 전반의 AX 역량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지희 기자 mymasaki@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