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의 법조·로펌 전문 플랫폼 한경 로앤비즈(Law&Biz)가 25일 로펌업계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세미나에서는 안서연 린 변호사가 한국 내 자산관리 서비스 현황을 안내하고, 김채윤 변호사가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한 승계 방안을 설명했다. 오병권 미국변호사가 비거주자의 국내 부동산 및 금융자산 취득 절차 및 규제를 다뤘다. 린 관계자는 "복잡한 양국의 법률 및 세무 환경 속에서 동포들이 안심하고 한국 및 미국 자산을 관리해 권익을 보호받도록 실질적인 법률 해법을 제시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강이강 변호사(변호사시험 3회)가 '특허 및 영업비밀 분쟁 대응 전략'을, 최신실 변호사(5회)는 '부정경쟁행위 분쟁 대응 전략'을 발표한다. 또 박수연 변호사(4회)는 '제품 결함·리콜·분쟁 대응 전략', 곽재우 변호사(사법연수원 39기)는 'AI 기술 규제·법률 이슈 최신 동향', 남아현 변호사(6회)는 '미국 ITC·PTAB 최신 동향', 김일권 변호사(6회)는 '크로스보더 기술분쟁 최신 동향'을 주제로 각각 발표에 나선다.
세미나를 기획한 김운호 변호사(23기)는 "실무 최전선에서 활동 중인 파트너 변호사들이 생생하게 발표함으로써 실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박시온 기자 ushire908@hankyung.com
린, 휴스턴 한인회와 '한국 자산관리 세미나' 성료
법무법인 린은 지난달 20일 미국 휴스턴 한인회관에서 한미석유가스엔지니어협회(KOEA) 및 휴스턴한인회가 주최하고 재외동포청 후원으로 '한국 자산 관리 법률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휴스턴 지역 한인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안서연 린 변호사가 한국 내 자산관리 서비스 현황을 안내하고, 김채윤 변호사가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한 승계 방안을 설명했다. 오병권 미국변호사가 비거주자의 국내 부동산 및 금융자산 취득 절차 및 규제를 다뤘다. 린 관계자는 "복잡한 양국의 법률 및 세무 환경 속에서 동포들이 안심하고 한국 및 미국 자산을 관리해 권익을 보호받도록 실질적인 법률 해법을 제시할 것"이라 밝혔다.

광장, '기술혁신 시대 지식재산·기술보호' 세미나
법무법인 광장은 오는 27일 오후 2시30분, 서울 중구 소공동 법무법인 광장 신관 1층 아카데미아실에서 '기술혁신 시대 지식재산과 기술보호 환경의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광장의 IP&Technology 그룹이 지식재산 각 분야의 변화와 기술보호 관련 최신 동향, 실무 대응 전략 등을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이번 세미나에서는 강이강 변호사(변호사시험 3회)가 '특허 및 영업비밀 분쟁 대응 전략'을, 최신실 변호사(5회)는 '부정경쟁행위 분쟁 대응 전략'을 발표한다. 또 박수연 변호사(4회)는 '제품 결함·리콜·분쟁 대응 전략', 곽재우 변호사(사법연수원 39기)는 'AI 기술 규제·법률 이슈 최신 동향', 남아현 변호사(6회)는 '미국 ITC·PTAB 최신 동향', 김일권 변호사(6회)는 '크로스보더 기술분쟁 최신 동향'을 주제로 각각 발표에 나선다.
세미나를 기획한 김운호 변호사(23기)는 "실무 최전선에서 활동 중인 파트너 변호사들이 생생하게 발표함으로써 실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박시온 기자 ushire908@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