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9.0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5.9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5.8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59.7%, 23.9%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4.2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미스토홀딩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턴어라운드 가능성 점검 - 미래에셋증권, 매수
11월 28일 미래에셋증권의 배송이 애널리스트는 미스토홀딩스에 대해 "3Q25 구조조정 막바지 일부 공격적인 할인 판매를 진행하면서 적자가 일부 전분기 대비 확대된 것으로 추정되나, 이를 통해 미국 재고를 거의 대부분 털어낸 것으로 파악된다(미국 내 재고 소진, 멕시코 물량 소량 남음). 4Q25부터는 최소한의 인력과 재고로 영업하는 중이다. 구조조정 비용 없는 경상 실적 수준에 따라 26년 턴어라운드 강도가 가늠될 것으로 예상한다. 미스토 부문의 매출 성장이 더딘 점, 아쿠시네트에 대한 실적 의존도가 매우 높은 점 등은 여전히 아쉬우나, 유통/의류 내수 전반 영업 상황과 투자 심리가 반등세에 있고 주주환원 매력까지 감안하면 상쇄되는 구간으로 판단된다(연간 배당수익률 4%, 결산 배당만 900원 가정시 결산배당수익률 2% + 3분기 말 자사주 보유비율 8.8%). 실적 추정치와 아쿠시네트 지분가치 상승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47,000원에서 55,000원으로 올린다. 현재 주가는 12MF PER 10배 수준에 거래되고 있다. 매수 유효하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