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김승찬 국내판매사업부장(전무)을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국내사업본부장으로 선임했다. 김 신임 본부장은 오랜 기간 영업 일선에서 현장 경험을 쌓은 ‘영업통’이다. 내수 침체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방어와 판매 수익성 제고라는 중책을 맡게 됐다.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새 사령탑은 이시혁 전무가 맡는다. 상무에서 전무로 승진하며 본부장에 올랐다. 이 신임 본부장은 2019년 제네시스 출범과 함께 제네시스상품실장을 시작으로 제네시스글로벌상품전동화추진실장, 제네시스북미판매법인(GMNA)업무총괄 등을 거친 ‘제네시스 맨’이다. 브랜드 출범 초기부터 기획과 북미 현장을 두루 거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지역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전망이다.
현대차는 ‘인도아중동(인도·중동·북아프리카)대권역’ 조직을 폐지하고 인도를 별도 권역으로 분리하며 인도 사업을 강화했다. 인도권역본부장에는 타룬 갈크 인도권역 최고운영책임자(COO·사장)가 선임됐고, 공석이 된 인도권역 COO 자리에는 박동휘 아중동권역본부장(상무)이 전무로 승진해 이동했다. 박 전무는 인도 기업공개(IPO) 이후 인도 시장에서 수익성 확보와 시장 확대에 집중할 전망이다.이 외에 도날드 르마노 호주판매법인(HMCA) 법인장(사장)이 아태권역본부장으로, 아중동 사업기획·전략총괄인 타렉 모사드 사장이 아중동권역본부장으로 이동했다.
기아의 중국 사업을 책임질 새 수장으로는 정덕화 기아 중국법인 중국판매본부장(상무)이 낙점됐다. 이번 인사에서 전무로 승진해 기아 중국법인 총경리(대표)를 맡게 됐다. 소프트웨어중심자동차(SDV) 개발을 이끌던 송창현 첨단차플랫폼(AVP) 본부장(사장) 겸 현대차그룹 글로벌 소프트웨어센터 포티투닷 대표는 전날 사의를 밝혔다.
양길성/신정은 기자 vertig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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