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6.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57.8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83.0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8.7%, 46.1%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19.1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에코프로비엠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준비된 자에게 찾아올 정책 수혜 - 흥국증권, BUY
12월 09일 흥국증권의 정진수 애널리스트는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헝가리 신규 공장 전략적 가치 상향 시작: 유럽 첨단산업 자립을 골자로 한 ‘산업촉진법’ 발의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유럽 역내 첨단산업(배터리/반도체/핵심소재 등) 생산자의 전략적 가치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동사는 ’26년 2분기에 헝가리 공장의 본격적인 상업 가동을 목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 양극재사 중최초로 유럽 생산 거점화에 착수해 최대 수혜가 예상된다. 유럽은 EV 침투 수요 기반에 중국산 배터리에 대한 대체 수요도 더해져 시장성은 입증된 데다가, 동사의 생산성 우위 경쟁력은 현지 고객사와의 협상력 확보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2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