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35.00
(8.55
0.21%)
코스닥
935.00
(3.65
0.3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리워드 받는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입력 2025-12-10 10:59   수정 2025-12-10 11:00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통해 24시간 이내 구매가 발생하면 리워드를 지급받는다.

컬리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큐레이터 제휴 링크를 통해 컬리 몰에 유입된 누적 방문자는 350만명이다. 링크가 가장 많이 발행된 상품은 '압구정주꾸미'다. 판매량은 'Kurly’s' 국산콩 두부가 가장 높았고, 'KF365' 무농약 국산콩 콩나물과 '연세우유x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 'Kurly’s' 애호박 등이 뒤를 이었다.

큐레이터 지원 방식 컬리몰 '마이컬리'에서 컬리 큐레이터를 선택하고 보유한 채널의 URL을 등록하면 된다. 채널 영향력을 기준으로 '1star 큐레이터'와 '2star 큐레이터'로 구분된다. 등급에 따라 리워드는 차등 적용된다. 심사를 거쳐 컬리 큐레이터로 선정되면 리워드 외 공동구매, 체험단 등 큐레이터 전용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은영 컬리 그로스 본부장은 "충성 고객층이 탄탄하고 추천템 콘텐츠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컬리 특성상 큐레이터 프로그램이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었다"며 "식품, 뷰티 외에도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제휴 상품을 확대해 큐레이터 혜택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