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국내 종목 3개,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해외 종목 3개를 제공합니다.
코어16의 퀀트 알고리즘 EGO는 11일 미국 주식시장에서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브로드컴, 팔란티어를 유망 투자처로 선정했다.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단기적으로 과매수 구간
코어16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에 대해 지난 21일 단기 CCI지수가 100을 웃돌고, 장기 CCI지수가 100를 밑돌고 있다고 밝혔다. CCI지수는 기술적 지표 중에 매수, 매도 시점을 빠르게 파악할 때 활용되는 지표다. 단기적으로는 과매수 상태에 있다는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 20일 후 평균 수익률 1.99%를 기록했다.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인수를 두고 넷플릭스와 파라마운트가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인수전에 참여했다가 넷플릭스에 밀렸던 파라마운트가 1084억 달러 규모 적대적 인수를 제안하며 다시 승부수를 던지면서다. 이는 넷플릭스가 제시한 조건보다 더 좋은 것으로 평가된다.
브로드컴, 실적 발표에 주목
코어16은 브로드컴에 대해 11일(현지 시간) 발표되는 브로드컴 실적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 4일 ADL 단기선이 장기선을 상향 돌파했다. ADL은 주식 시장의 자금 흐름을 나타내는 지표다. 이는 자금 유입이 강해지면서 모멘텀(상승 동력)이 커진 상태라는 의미다.
팔란티어, 호주 IRAP 인증 획득
팔란티어가 최근 미 육군과 공급망 관련 인공지능(AI) 계약을 체결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팔란티어는 정보보안 등록 평가 프로그램(IRAP) 인증 획득하면서 호주 정부와 기업에 파운드리 플랫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 부각되고 있다.
류은혁 기자 ehry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