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6.70
(60.46
1.45%)
코스닥
935.08
(2.26
0.24%)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여행객 버킷리스트 '오로라'…"지금이 관측 최적기"

입력 2025-12-11 17:21   수정 2025-12-11 17:22


오로라 관측은 많은 여행객의 로망으로 꼽힌다. 국내에선 경험하기 어렵고,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면서 꼭 경험해봐야 할 '버킷리스트'에 오르기도 한다. 관측 최적기에 접어들면서 여행업계는 오로라 관련 특화 상품으로 모객에 나섰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오로라 성지로 꼽히는 아이슬란드는 내년 3월까지 오로라 관측 최적기다. 지금 아이슬란드로 가면 더 선명한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는 셈이다.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오로라 시즌을 맞아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꿈꾸는 여행자의 땅, 아이슬란드 9일'은 아이슬란드의 대자연과 오로라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상품이다. 2030세대는 물론, 특별한 허니문이나 버킷리스트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에게 제격이라는 설명이다. 북유럽으로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는 핀에어를 이용, 아이슬란드에서 반드시 경험해야 할 핵심 일정으로 구성됐다. 옵션과 쇼핑 없이 여행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오로라 크루즈와 바트나요쿨 얼음 동굴 투어는 이 상품이 자랑하는 매력 포인트다. 크루즈를 타고 오로라 관측 포인트로 이동해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오랜 시간 자연이 빚어낸 바트나요쿨 빙하 아래 얼음 동굴도 직접 탐험한다.

오로라 관측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오로라 헌팅은 2회 진행된다. 롯지 2박 숙박으로 숙소에서도 관측 기회가 올 수 있다. 아이슬란드를 대표하는 온천 명소인 블루 라군에서 온천욕을 즐기는 일정도 포함됐다. 블루 라군을 내려다볼 수 있는 라바 레스토랑에서 디너 코스 요리를 맛보면서 특별한 미식 경험도 누릴 수 있다.

아이슬란드의 수도이자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1위로 선정된 레이캬비크 자유 일정도 포함돼 있다. 자유 일정을 통해 인기 예능 프로그램 촬영지를 비롯해 도시 곳곳 둘러보고, 현지 맛집에서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페를란 아이슬란드 자연사박물관에서는 실내 얼음 동굴, 오로라 쇼, 화산 쇼 등을 관람할 수 있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오로라 관측 최적기인 겨울 시즌을 맞아 아이슬란드의 대자연을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