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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바이옴,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입력 2025-12-12 16:09   수정 2025-12-12 16:42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자 바이오니아 자회사인 에이스바이옴은 오늘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2년마다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에이스바이옴은 창립 이래 ‘소비자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왔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그 경영 철학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심사에서 에이스바이옴은 최고경영자(CEO)의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전사적인 고객 중심 문화를 정착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CCM 선포식과 정기회의는 물론,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CCM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임직원들의 소비자 중심 사고를 내재화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소비자의 목소리(VOC)를 경영 자산으로 활용하기 위한 시스템 고도화 노력이 주목받았다. 에이스바이옴은 전화 및 홈페이지, 자사몰, 외부 판매 채널, 해외 고객 등 다양한 경로로 접수되는 VOC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정교하게 분석하여 제품 개선에 반영한 다수의 실제 사례가 확인되면서, 소비자의 의견을 경영 전반에 적극 반영하는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서 정보 제공의 투명성과 안전성을 확보하려는 노력도 인정받았다. 에이스바이옴은 모든 제품 상세 페이지와 광고물에 대해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KHFF)의 사전심의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여 정보의 객관성을 확보하고 있다. 아울러 정기적인 공인기관 품질검사 의뢰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체계 강화, 위기관리 프로세스 구축 등을 통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왔다.

CSR 측면의 사회공헌활동 역시 중요한 평가 요소로 작용했다. 에이스바이옴은 소비자가 참여하는 ‘날씬 기부’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 및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지속 가능한 나눔 선순환 구조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한 정기적 지원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자원봉사자 격려와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기부 규모를 크게 확대해 총 17억 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

김명희 에이스바이옴 대표는 “이번 CCM 인증 획득은 소비자 중심 체계를 더욱 정밀하게 구축하는 중요한 기준점이 되었다"고 평가하며, "회사의 연구·개발, 품질, 고객 경험 전 과정에서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 체계를 더욱 고도화할 것이며,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일관된 소비자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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