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3,999.13
(91.46
2.24%)
코스닥
916.11
(22.72
2.42%)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부킹닷컴, 여행자 위한 '2026 월별 추천 여행지' 공개

입력 2025-12-15 09:44   수정 2025-12-15 09:45

글로벌 여행 기업 부킹닷컴이 2026년 '월별 여행 가이드'를 공개했다. 부킹닷컴이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응답자 10명 중 4명은 문화적 경험, 3명 중 1명은 자연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순간을 여행지 선택의 중요한 기준으로 꼽았다.

부킹닷컴은 각 달의 분위기와 계절감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여행지를 엄선해 소개한다. 겨울 하늘을 수놓는 오로라부터 전통 크리스마스 마켓까지, 해당 시기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과 잊지 못할 순간을 제안한다.



1월 캐나다 유콘- 오로라를 좇는 겨울 여행

별빛으로 가득한 긴 겨울밤이 이어지는 유콘은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겨울 여행지다. 오로라 감상과 더불어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전문 가이드와 함께 눈 덮인 야생을 스노슈잉으로 탐험하고, 그림처럼 펼쳐진 설원을 개 썰매로 달리며 겨울 대자연의 매력을 온몸으로 느껴보자.

도심에서 차로 몇 분 거리에 자리한 유콘 리버 팜은 아늑한 객실과 장작 온수탕을 갖춘 숙소다. 고요한 밤하늘 아래 오로라를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하기에 제격이다.



2월 중국 난징 - 화려한 색으로 물드는 춘절 축제의 도시

내년 2월 17일에 시작되는 춘절을 앞두고 난징은 일찍부터 생동감 넘치는 명절 분위기로 물들기 시작한다. 난징의 대표 축제인 '친화이 등불 축제' 기간에는 강가가 정교한 등불로 환하게 밝혀지고, 거리 곳곳에서 사자춤과 용춤 공연이 이어진다.

공자묘 인근에 자리한 준징 부티크 호텔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디자인으로 난징의 문화적 감성을 담아낸다. 세련된 객실과 정원, 테라스, 라운지를 갖췄다.

3월 오만 니즈와- 사막의 시간을 따라가는 고대 도시 탐방

오만 최초의 수도였던 니즈와는 역사적인 '니즈와 요새'와 활기가 넘치는 전통 시장 '수크'로 널리 알려진 도시다. 낙타를 타고 구릉진 사막을 건너고, 전통 베두인 캠프에서 고요한 밤을 보내며 사막이 지닌 고유한 매력을 깊이 느낄 수 있다.

지역의 감성을 온전히 느끼고 싶다면 알아쿠르 뷰 인이 좋은 선택이다. 사막과 산악 지대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낮에는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기고 밤에는 별빛 아래에서 조용히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이다.



4월 일본 후쿠오카- 벚꽃이 물들이는 화사한 봄 도시

4월의 후쿠오카는 규슈의 활기찬 항구 도시가 수천 그루의 벚꽃으로 물든 계절로, 도시 전체가 파스텔 빛 봄 풍경으로 변한다. '다자이후 텐만구 신사', 개구리 신사로 불리는 '난조인', 온천과 전통 상점이 어우러진 '유후인' 등 후쿠오카 인근의 인기 여행지를 하루 일정으로 둘러보는 것도 좋다.

이로이야도 히다야는 전통 료칸의 정취에 현대적 편안함을 더한 숙소다. 도심과 주요 벚꽃 명소, 사찰 및 관광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위치에 자리해 여행의 편의를 높여준다.

5월 부탄 팀푸- 영적 축제와 히말라야 절경을 만나는 시간

5월의 부탄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나라 전체가 고요하면서도 신성한 분위기로 물든다. 도시를 내려다보는 52미터 높이의 거대한 '도르덴마 부처상'을 찾아 명상과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붉은쌀, 야크 치즈, 고사리 튀김 등 부탄의 대표 음식을 맛보며 '국민총행복(Gross National Happiness)'이라는 이 나라의 삶의 철학을 자연스럽게 느껴보는 것도 좋다.

레몬 트리 리조트는 아늑한 객실과 정원 공간을 갖춘 편안한 휴식처다. 팀푸의 사찰과 시장, 산 전망을 즐기기 좋은 위치에 자리해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6월 크로아티아 비스- 초여름 지중해 감성을 즐기는 유로 써머의 시작

아드리아해가 초여름 햇빛으로 반짝이는 6월, 비스 섬은 본격적인 성수기 전 '유로 써머'의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해가 길어지는 초여름 오후와 따뜻한 바닷바람이 부는 저녁은 세일링, 스노클링, 해변 휴식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이상적이다.

호텔 산 조르지오는 비스 구시가지 중심에 자리한 가족 운영 부티크 호텔이다. 야자수·레몬·오렌지 나무가 어우러진 정원과 예술 감각이 묻어나는 객실이 매력적인 곳으로, 바다와 레스토랑 및 주요 관광지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7월 미국 매키낵 아일랜드- 미국식 독립기념일을 느긋하게 즐기는 고전적 여름 축제

미시간주 매키낵 아일랜드는 7월 4일 미국 독립기념일이 다가오면 동화처럼 고전적인 미국의 여름 풍경을 선사한다. 여행객은 매키낵 요새 앞 잔디광장에서 피크닉을 즐기거나 퍼레이드와 역사 재현 퍼포먼스를 관람하며 섬의 오랜 역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인 앳 스톤클리프는 휴런 호수를 내려다보는 언덕 위에 자리해, 7월 4일 불꽃놀이와 축제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뛰어난 전망을 자랑한다. 역사적인 건축미와 넓은 정원, 세련된 객실이 어우러져 축제의 열기 속에서도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8월 뉴질랜드 와나카- 남반구 겨울 절정에서 즐기는 세계적 스키와 알파인 휴식

남반구의 겨울이 절정에 이르는 8월, 와나카는 전 세계 스키 애호가들이 찾는 대표적인 겨울 여행지다. 눈부신 와나카 호수와 설산이 어우러진 장관 속에서 트레블 콘, 카드로나 등 유명 스키 리조트가 부드러운 파우더 눈이 쌓인 최상의 설질을 제공한다.

와나카 럭셔리 아파트먼츠는 호수와 산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넓고 현대적인 숙소다. 주방과 편안한 거실, 주요 스키 리조트로의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



9월 노르웨이 로포텐- 아름다운 북극 빛을 따라 떠나는 초가을 여행

북극권에 자리한 이 외딴 군도는 깎아지른 산맥과 유리처럼 고요한 피오르드, 그림엽서 같은 어촌 풍경으로 오래전부터 사랑받아온 곳이다. 거친 해안 트레일을 따라 걸으며 작은 항구 마을을 천천히 둘러보길 추천한다. 밤이 길어지면서 시즌 첫 오로라를 만날 가능성도 커진다.

플로 로포텐 네추럴 이스케이프는 발베르그에 위치한 럭셔리 텐트형 숙소다. 유럽식 조식이 제공되며, 자연 속에서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여행자에게 적합하다.

10월 인도 보드가야- 빛의 축제 디왈리와 함께하는 영적 도시 여행

인도 불교의 성지 보드가야. 부처가 깨달음을 얻은 장소로 알려진 마하보디 사원 일대는 수천 개의 등불과 금빛 메리골드 장식으로 물든다. 고대 교육과 지식의 중심지였던 '날란다', '라즈기르'를 둘러보는 가이드 투어를 통해 풍부한 역사와 학문적 유산을 접할 수 있다.

팔구 강변에 자리한 마라사 사로바르 프리미어 보드가야는 넓고 고급스러운 객실과 울창한 정원, 전통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여유로운 야외 수영장을 갖추고 있어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11월 멕시코 사율리타- 해안 감성이 더해진 '죽은 자의 날' 축제

멕시코의 대표 명절 '죽은 자의 날(Dia de los Muertos)'을 색다르게 경험하고 싶다면 태평양 연안의 작은 해안 마을 사율리타가 최적의 여행지다. 대도시의 전통적이고 대규모의 축제와 달리 보헤미안 감성과 서핑 마을 특유의 자유로운 분위기가 가득하다.

아벨라 부티크 호텔은 축제의 열기에서 잠시 벗어나 조용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성인 전용 부티크 숙소다. 인공해수 풀과 자쿠지, 선데크 등 고급 시설을 갖춰 여유로운 사율리타 체류를 완성해 준다.

12월 이탈리아 메라노- 알프스 절경 속에서 즐기는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

알프스의 산자락에 자리한 이탈리아 메라노는 매년 12월이면 80여 개의 크리스마스 마켓 부스가 열리는 도시다. 굴라시, 소시지, 따뜻한 음료 같은 겨울 별미는 물론, 수공예 소품, 양초, 향수, 시즌 장식품 등 다양한 볼거리와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케라믹 스위츠는 테르메 광장과 메라노 크리스마스 마켓과 가까운 모던한 아파트형 숙소다. 전용 발코니와 야외 휴식 공간, 자쿠지 시설을 갖춰 차가운 겨울 속에서도 포근하게 머물 수 있다.

박소윤 한경매거진 기자 park.soyoo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