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700.22
(7.58
0.16%)
코스닥
947.04
(1.94
0.2%)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방한 관광 촉진·내수 활성화"

입력 2025-12-17 09:13   수정 2025-12-17 15:53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 외국인의 방한 관광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열리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예년보다 한달가량 이른 17일 개막했다.

이날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함께 내년 2월22일까지 '2026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2011년부터 시작된 한국의 대표 쇼핑 관광 축제로 항공, 숙박, 쇼핑, 식음, 체험, 편의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 참여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번에는 개최 시기를 예년보다 앞당겨 시작하고, 행사 기간도 45일에서 68일로 확대해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항공과 숙박, 쇼핑, 식음, 교통, 미용(뷰티), 편의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175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한국행 항공권 프로모션에는 대한항공을 비롯한 국내 10개 항공사가 참여, 해외발 한국행 노선에 대해 최대 96%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업계에서는 체험 결합형 숙박 상품을 선보인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아이스링크 무료입장과 통합 궁궐 관람권을 제공하고,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은 '디스커버 케이(K)-뷰티 패키지' 예약 시 올리브영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플리기와 코네스트, 아고다 등 온라인 여행사(OTA)와 연계해 호텔 객실 할인과 체험상품 할인권 제공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전국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 아웃렛, 대형마트, 편의점 등 대형 유통사가 참여하는 쇼핑 혜택도 확대했다. 구매 금액별 사은품 제공과 금액 할인권, 멤버십 상향뿐만 아니라 무료 음료 이용권, 환영 선물 등 매장별 전용 혜택도 강화해 외국인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 선호 브랜드와의 협업도 확대한다. 온오프라인 쇼핑 기획전을 운영하고 최대 90% 할인 혜택과 체험프로그램, 특별 기념품 제공 등을 제공한다.

'2026 코리아그랜드세일'에서는 'K-콘텐츠'를 활용한 음식, 즐길 거리, 미용·패션, 웰니스, 문화예술 등 5개 주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음식을 주제로 한 'K-구르메'(K-Gourmet) 체험프로그램은 치킨·어묵·비빔밥 등 'K-푸드'를 직접 만들고 시식하는 활동을 통해 한국의 맛과 식문화를 다채롭고 깊이 경험하도록 구성했다.

'K-익사이팅'(K-Exciting) 체험프로그램은 케이팝 안무 배우기, 음악방송 방청 및 방송사 견학, 스키 일일 강좌 등 'K-콘텐츠'와 활동을 결합했다. 이 밖에도 한복 입어 보기와 액세서리 만들기, 맞춤형 색상 진단, 'K-뷰티' 메이크업·헤어 스타일링 세미나, 전통 한방 체험, 나만의 향수 만들기, 뮤지컬 관람, 건축 명소 방문 등 K-콘텐츠와 관광·소비를 연결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026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에 체험형 쇼핑 거점도 강화한다. 행사 정보 안내와 전용 쇼핑 할인권 제공 등을 통해 한국 관광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는 '웰컴센터'를 명동 눈스퀘어 1층 실내 공간에 마련했다. 웰컴센터에서는 다양한 쇼핑관광 혜택뿐만 아니라 사진 촬영과 행운권 추첨 등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명동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구매 영수증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외국인이 많이 찾는 주요 관광거점에서는 이동형 안내·체험시설인 '플레이 트럭'(Play Truck)을 운영한다. 오는 19일 서울 잠실을 시작으로 1월31일까지 서울과 대전, 부산, 전주 등 전국을 돌며 참여 기업과 함께 지역 상권 활성화 행사와 체험프로그램, 쇼핑관광 혜택 등을 선보인다. 또한 1월16일부터 2월22일까지 서울 북촌에서는 참여 기업 제품 홍보, 제품 만들기 체험, 휴식 공간 등을 제공하는 체험·휴식 결합형 공간 '플레이 라운지'(Play Lounge)를 운영한다.

김대현 차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풍성한 혜택과 다채로운 'K-컬처'의 매력을 만끽하기를 바란다"며 "코리아그랜드세일이 방한 관광시장의 지속 가능하고 균형 있는 성장의 단단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