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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드'로 돈 버는 토종 OTT…신작·독점작에 역주행 작품도

입력 2025-12-26 19:00   수정 2025-12-26 19:01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일본 드라마를 앞세워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신작이나 독점 공개작이 상위권에 오를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웨이브는 26일 일본 드라마 부문에서 신작과 독점·최초 공개 라인업을 중심으로 시청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최근 4주간 웨이브 내 일본 드라마 부문 시청이용자 수(UV) 기준으로 순위를 집계한 결과 해당 작품들이 상위권에 포진했다는 것.

지난 1~3분기 평균 공급량과 비교해 4분기 신작 편수를 2배 이상 늘면서 인기작들이 연말 흥행기록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최근 4주간 일본 드라마 부문 UV 기준 1위는 이번 분기 신작인 '25시, 아카사카에서 시리즈'로 나타났다. 2위는 '그럼 네가 만들어 봐', 3위는 '최애가 상사가 되어서 풀 스로틀'이 차지했다.

웨이브에서 최초 공개한 '실종인 수색반 사라진 진실'은 4위로 뒤를 이었다. 독점 공개작인 '어차피 남의 일이니까', '과보호 도련님의 응석받이 결혼'은 각각 5위와 6위에 올랐다.

웨이브는 "독점 또는 최초 공개로 선보인 작품들이 일드 카테고리 시청 유저 순위 10위권 내 대다수를 차지했다"며 "신작·독점, 최초 공개작 중심의 차별화된 편성이 일본 드라마 마니아층의 시청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유의미한 시청 성과로 직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웨이브에선 최근 역주행 현상도 포착된다. 지난 24일 배우 추영우·신시아 주연의 동명 한국 영화가 개봉하면서 화제가 된 일본 작품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의 경우 국내에서 개봉되기 2주 전부터 시청시간이 171% 급증했다.

웨이브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지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한 독점·최초 공개 라인업을 통해 국내 일본 드라마 팬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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