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국내 종목 3개,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해외 종목 3개를 제공합니다.

코어16이 30일 미국 증시에서 유망 투자처로 오라클, 아마존, 프로로지스를 선정했다. 기업 실적과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코어16의 퀀트 알고리즘 ‘EGO’ 분석 결과다.
이와 함께 틱톡의 미국 사업 인수 협의 과정에서 오라클이 ‘신뢰할 수 있는 보안 파트너(trusted security partner)’로 참여한 점과 미국 미시간주 앤아버 인근 대형 AI 데이터센터 관련 규제 전략 승인 소식도 투자 포인트로 꼽혔다.
사업 측면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 ‘아마존 베드록’에 데이터 자동화 기능과 명령어 최적화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또 시스템 장애 발생 시 지역 간 전환을 지원하는 복구 관리 기능도 새롭게 공개했다.
코어16은 물류용 부동산을 에너지 플랫폼으로 전환하겠다는 전략을 공개한 점과 상장지수상품이 프로로지스 주식 보유량을 전 분기 대비 116.3% 늘린 점도 투자 포인트로 꼽았다.
박주연 기자 grumpy_cat@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