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74.20
(21.83
0.48%)
코스닥
943.72
(0.34
0.04%)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케이에스더블유, KS벽지 벨루체 합지벽지 신규 출시

입력 2026-01-05 14:27   수정 2026-01-05 14:28


친환경 벽지 전문기업 케이에스더블유(회장 박식순)가 새해 신제품 합지벽지인 KS벽지의 ‘벨루체(VELUCE Vol.6)’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 벨루체는 패브릭부터 회벽까지 다양한 질감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화사하고 맑은 컬러감으로 제품력을 강화했으며, 공간별 디자인 솔루션을 함께 제안해 누구나 손쉽게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깊이감과 입체감을 높이기 위해 텍스쳐의 크기를 기존보다 10% 이상 확대해 볼륨감을 강조했다. 샌드, 회벽, 석재 등 자연 소재 질감과 패브릭 텍스쳐를 사실적으로 구현한 제품을 대거 추가함으로써 총 131개의 제품으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최근 인테리어 분야 트렌드는 단순히 공간을 꾸미는 수준을 넘어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셀프 브랜딩’의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는 중으로, SNS를 통해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공유되면서 개성을 담은 맞춤형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벨루체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인 웜모던 내추럴(Warm modern natural)과 소프트 텍스처(Soft texture)를 반영해 따뜻한 자연 색감과 입체감을 조화롭게 구현했다.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친환경성과 가격 경쟁력을 함께 갖췄다.

KS벽지는 컬렉션마다 콘셉트와 스토리텔링을 적용하고 있으며, 이번 신규 컬렉션의 컨셉은 ‘Custom(맞춤)’, ‘my(나의)’, ‘zip(모음집)’을 결합한 ‘커스터마이집(CUSTOMYZIP)’으로, ‘나만의 공간을 위한 맞춤 벽지 컬렉션’을 의미한다.

‘커스터마이집’은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네 가지 라이프스타일 페르소나 별 공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효율과 집중을 중시는 30대 직장인의 ‘미니멀 모던’, ▲웰빙과 휴식을 추구하는 40대 주부의 ‘내추럴 웰니스’, ▲감각적인 취향을 가진 20대 크리에이터의 ‘레트로 빈티지’, ▲프리미엄 라이프를 수요로 하는 CEO의 ‘상공간무드’ 등이다.

한편, KS그룹은 최근 DID벽지(디아이디벽지) 인수로 기존 3개 브랜드와 함께 총 4개의 브랜드를 확보했다. 앞서 2021년 KS벽지와 제일벽지를 합병해 ‘케이에스더블유’를 출범시켰으며, 2023년에는 코스모스벽지를 인수했다. 이번 DID벽지 인수를 통해 고가벽지 시장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했으며, 오는 5월에는 고가벽지도 출시할 계획이다.

정필모 케이에스더블유 사장은 “벨루체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신의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돕고, 맞춤형 공간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