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웹3 보안 기업 서틱(CertiK)은 이지랩스(YZi Labs·구 바이낸스 랩스)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이지 레지던시(EASY Residency)'에 참여하는 프로젝트의 보안 역량 강화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지 레지던시는 이지랩스 산하의 글로벌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웹3·인공지능(AI)·바이오테크 분야의 스타트업 팀을 지원해 장기적인 가치 창출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체적으로 서틱은 총 100만달러 규모의 전용 보안 감사 지원금을 조성하여, 이지 레지던시에 참여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서틱은 정형 검증, 스카이넷 부스팅(Skynet Boosting), AI 기반 보안 스캔 등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이지랩스는 서틱과 인큐베이션 프로젝트 간의 협업과 소통을 적극 지원해, 프로젝트 팀들이 서틱의 제품과 보안 서비스 역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엘라 장(Ella Zhang) 이지랩스 책임자는 "보안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핵심 기반이지만, 아직 제품·시장 적합성(PMF)을 탐색 중인 초기 창업가들에게는 종종 높은 부담으로 인식된다"며 "창업자가 전체 구조와 비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서틱은 시스템이 어떤 상황에서도 견고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