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의 아웃도어(중국) 부문에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2020년 론칭한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도심과 자연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를 브랜드 핵심 가치로 삼아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론칭 이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국내 3세대 아웃도어 시장을 새롭게 개척한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스노우피크 어패럴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반으로 해외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했다. 중국 시장을 핵심 전략 지역으로 설정해 중화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23년 12월 중국 상하이 타이구리 백화점 입점을 시작으로 현지 프리미엄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타협 없는 품질 경쟁력,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제품 라인업 확장, 소비자 중심의 유통 전략,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통합 마케팅 전략 등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올해는 중국 전역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중국 1선 및 신(新)1선 도시를 중심으로 출점을 확대해 더 많은 현지 소비자가 스노우피크 어패럴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에서 검증된 브랜드 경쟁력과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중국을 교두보로 글로벌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