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797.55
(74.45
1.58%)
코스닥
951.16
(8.98
0.95%)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롯데웰푸드, 피겨 여왕 김연아와 함께한 '프리미엄 가나'…고품격 디저트로 일상 속 스몰 럭셔리 즐겨

입력 2026-01-14 15:41   수정 2026-01-14 15:42


롯데웰푸드는 ‘프리미엄 가나’의 앰배서더로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를 발탁했다.

롯데웰푸드는 14일 “김연아는 선수 시절부터 뛰어난 실력과 신뢰감 있는 이미지로 오랜 시간 사랑받았고, 은퇴 후에도 예능과 광고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해 왔다”며 앰배서더 선정 이유를 밝혔다. 회사 측은 국내 대표 초콜릿 브랜드로서 대중성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디저트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가나 초콜릿의 방향성과 김연아의 이미지가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연아는 세계 신기록만 열한 번을 경신하며 압도적인 실력과 예술성을 겸비해 은퇴 후에도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독보적인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롯데웰푸드가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를 강화하는 것은 고물가 시대에 ‘작은 사치’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보기 때문이다. 실제로 스몰 럭셔리가 퍼지면서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도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김연아를 앞세워 백화점 디저트 브랜드 못지않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축해 2030 여성 소비층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김연아와 함께한 첫 광고 캠페인의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티징 영상에는 김연아가 직접 등장해 프리미엄 가나와의 색다른 만남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영상은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김연아의 우아한 실루엣과 붉은 베리(Berry) 과일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교차시켜, 기존 초콜릿 광고와 차별화된 ‘프리미엄 디저트’로서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티징 영상에 이어 12일에는 본편도 공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롯데웰푸드는 2023년 가나 초콜릿의 상위 라인인 ‘프리미엄 가나’를 론칭하며 단순 초콜릿을 넘어 디저트 브랜드로의 확장을 본격화했다. 전문 쇼콜라티에의 레시피로 카카오와 다양한 원료를 블렌딩해 깊고 균형 잡힌 맛을 구현했으며, 판 초콜릿을 비롯해 볼 초콜릿, 쉘 초콜릿, 비스킷,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프리미엄 가나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맛의 경험을 선사하며 소비자들의 일상을 달콤하게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그룹의 모기업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1967년 설립됐다. 6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국내 식품 산업을 이끌면서 자일리톨, 가나, 빼빼로, 꼬깔콘, 마가렛트, 몽쉘, 돼지바, 의성마늘햄, 파스퇴르를 포함해 유지, 식자재 사업까지 유아동부터 중장년층을 아우르는 생애주기형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7개 글로벌 현지법인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사업 역시 적극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