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도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8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4.4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7.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3.9%, 38.6%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11.3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도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코스메카코리아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새해 선물은 코스메카 - 교보증권, BUY
01월 13일 교보증권의 권우정 애널리스트는 코스메카코리아에 대해 "4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1.6천억원(YoY 27%), 214억원(YoY 61%)으로 시장기대치 부합 전망. 한국 법인 D사의 '필샷' 제품 대량 수주가 지속되며 한국 법인 YoY 33% 성장 예상. D사는 기존 Top 10~20위권 고객사에서 단숨에 Top 1 고객사로 부상. 한국 법인은 2Q25부터 신흥 브랜드의 약진과 신규 SKU 확대에 힘입어 긍정적인 수주 흐름을 이어가고 있음. 현재 D사의 SKU의 90%를 코스메카가 담당 중임. 동사는 대량 수주 고객사 수가 증가하는 가운데, 기존 고객사 물량도 확대되는 추세이며, 미국 현지 인디브랜드 매출 증가도 긍정적.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의 발주 증가가 맞물리며 레버리지 구간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됨. 반면, 주가는 전반적인 화장품 업종 센티 악화 영향으로 주가 지지 부진한 상황이며, 실적 개선 대비 저평가 구간이라고 판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