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084.85
(135.26
2.73%)
코스닥
1,082.59
(18.18
1.7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한국GM "내수 잡는다" GMC 3종 韓상륙…프리미엄 전략 본격화

입력 2026-01-27 12:00   수정 2026-01-27 14:44



한국GM이 내수 시장 판매량을 끌어 올리기 위해 GMC의 신차 3종을 공개했다. 한국GM은 이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프리미엄 전략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한국GM은 27일 경기 김포시 한국타임즈항공에서 'GMC 브랜드 데이' 행사를 열고, GMC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허머 EV와 대형 SUV 아카디아, 중형 픽업 캐니언 등 3종 차량을 국내에 공개했다. 아카디아와 캐니언은 이날부터 공식 판매를 시작했고, 허머EV는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GM은 올해 GMC 브랜드 확대와 뷰익 론칭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GMC는 1902년 출범한 프리미엄 SUV·픽업 브랜드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픽업트럭인 시에라 1종만 판매했지만, 이번 라인업 확대를 통해 본격적인 GMC 한국 진출을 알렸다. 뷰익 출시까지 마치면 한국은 북미 지역을 제외하고 쉐보레, 캐딜락, GMC, 뷰익 등 4개 브랜드를 도입한 첫 번째 국가가 된다.

헥터 비자레알 한국GM 사장은 “한국은 고객의 눈높이가 매우 높고, 프리미엄과 럭셔리에 대한 기대 수준이 높은 동시에 제품 가치를 매우 냉정하게 평가하는 시장”이라며 “GM에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인 한국에서의 성공은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는 의미를 지닌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브랜드 데이는 GMC가 한국 시장에서 프로페셔널 그레이드 브랜드로서 새로운 장을 여는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GMC는 브랜드의 지향점을 '프로페셔널 그레이드'로 규정했다. 단순한 기술의 나열이나 과시가 아니라 사소한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는 섬세함과 완성도에서 출발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윤명옥 최고마케팅책임자(CMO) 겸 커뮤니케이션 총괄 전무는 “GMC의 프로페셔널 그레이드는 강인한 성능을 단지 강하게만 구현하는 것이 아니라 정교하게 다듬어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는 경험으로 완성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러한 접근을 통해 GMC가 역량과 정교함이 공존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것을 한국 고객에게 명확히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공개된 아카디아는 GMC의 대형 SUV 모델로 최상위 트림인 '드날리 얼티밋'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다. 처음부터 최고 수준의 기준으로 평가받겠다는 브랜드 의지를 담았다. 외관은 드날리 얼티밋 전용 베이더 크롬 그릴과 GMC 엠블럼, 시그니처 C자형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다. 동급 최대 최대 648L 용량의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332.5마력(ps), 최대토크 45.1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2.5L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국내 GM 차량 최초로 티맵 오토를 기본 적용했다. 16개 스피커가 구현하는 보스 퍼포먼스 시리즈 사운드 시스템 등 첨단 편의 사양을 갖췄다.

캐니언은 GMC의 전문 엔지니어링 노하우로 완성된 프리미엄 중형 픽업이다. 역시 최고급 드날리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다. 파워트레인은 실버라도에서 검증된 2.7L 가솔린 터보 엔진(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54kg·m)을 장착해 최대 3493kg의 견인 능력을 확보했다. 멀티 스토우 테일게이트, 스프레이온 베드라이너, 코너 스텝, 220V 파워 아울렛 등 실사용 중심의 편의 사양과 통합형 트레일러 브레이크 시스템(ITBC)을 기본 적용했다.

허머 EV는 GMC 전동화 비전을 대표하는 하이테크 럭셔리 SUV다. GM의 첨단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4륜 조향 기반 크랩워크 기능을 통해 차량을 대각선으로 이동시킨다.

GMC는 브랜드의 재도약과 허머 EV, 아카디아, 캐니언 등 3종의 신차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날부터 3월 31일까지 GMC 공식 홈페이지에서 3종 신차에 대한 상담 신청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라이카 카메라(1명), 예티 아이스 박스(5명), 스타벅스 교환권(100명) 등을 제공한다.

또한 상담 이벤트 신청 이후 아카디아, 캐니언 출고 고객(허머 EV는 출시 이전으로 예약 상담만 받음)을 대상으로 GS 칼텍스 10만 원권 주유 상품권(50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GMC는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4일간 서울 성수동에서 ‘GMC 그랜드 런치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