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221.25
(50.44
0.98%)
코스닥
1,164.41
(30.89
2.73%)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경기관광공사, 해외 관광객 유치 전략 고도화

입력 2026-01-29 16:39  


경기관광공사가 중국 춘절 황금연휴를 겨냥해 대대적인 방한 관광 마케팅에 나섰다. 중국 주요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 2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1월 말부터 2월까지 중국 춘절 연휴 기간을 겨냥한 온라인 집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2026년 한·중 관계 전면 회복 국면과 맞물린 첫 춘절 마케팅이다.

먼저 경기관광공사는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플랫폼인 트립닷컴 그룹과 방한여행 전문 플랫폼 한유망과 협업해 '리얼 코리아 경기 페스타'를 개최한다. '가깝고 안전한 경기도에서 진짜 한국을 체험하자'는 콘셉트다.

페스타 기간에는 말의 해 특집 경기관광 홍보페이지 개설을 비롯해 배너 광고, 경기도 관광 브랜드 홍보, 최신 관광 콘텐츠 소개, 경기도 관광 상품 할인 판매 등을 집중적으로 노출한다.

K-푸드 마케팅도 강화한다. 경기관광공사는 중국 최대 맛집 평가·종합 라이프 플랫폼인 메이퇀과 손잡고 '춘절 경기도 K-푸드 여행 캠페인'을 처음 추진한다.

중국 개별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GPS 기반 위치 정보를 활용해 체류 지역 인근의 경기도 대표 맛집과 관광 콘텐츠를 추천한다. 수원 왕갈비, 남문통닭거리, 파주 장단콩 정식, 장어구이, 의정부 부대찌개 등 지역 대표 음식과 함께 대형 감성 카페, 인기 드라마 촬영지 등 한류 체험 콘텐츠를 연계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마케팅은 중국 MZ세대와 청소년 동반 가족 여행객을 핵심 타깃으로 한다. 경기관광공사는 춘절 연휴 기간 동안 2만여 명의 중국인 관광객을 직접 유치해 지역 소비와 관광 수요 확대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경기관광공사는 이미 중국 시장에서 성과를 쌓아왔다. 지난해 중국 유력 플랫폼과의 업무협약과 공동 마케팅을 통해 7만여 명의 중국인 관광객을 경기도로 유치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K-푸드와 K-컬처에 대한 중국 내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며 "춘절 마케팅을 시작으로 일본, 동남아, CIS 등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맞춤형 전략을 확대해 고부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수원=정진욱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