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멜락신이 미국 시장에 이어 영국 틱톡샵(TikTok Shop) 스킨케어 부문에서도 매출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501의 고기능성 더마 브랜드 닥터멜락신은 데이터 기반 마케팅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국 뷰티 카테고리에서 4개월 연속 주요 제품군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영국 시장 내 주요 인기 품목은 ‘필샷 고마쥬 앰플’과 '칼슘 멀티밤'이다. 해당 제품들은 피부 결 개선 효과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숏폼 콘텐츠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확산됐다. 회사는 성분 중심 마케팅에서 나아가 임상 데이터로 확인된 사용 전후 결과물을 시각화해 현지 MZ세대를 공략했다.
닥터멜락신은 이번 성과의 배경으로 현지 크리에이터들과 구축한 어필리에이트 네트워크를 꼽았다. 1만 6000명 이상의 영국 현지 크리에이터들에게 제품의 기술적 배경을 공유하며 진정성 있는 리뷰 생산을 지원했고, 그 결과 틱톡샵 내 재구매율이 동종 카테고리 평균을 상회하는 등 견고한 브랜드 팬덤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온라인에서의 성과는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으로 이어져, 오는 4월 영국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인 ‘부츠(Boots)’ 입점을 앞두고 있다.
브랜드501 관계자는 “미국과 영국 틱톡샵에서 동시에 1위를 달성한 것은 닥터멜락신의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실한 경쟁우위를 확보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온라인에서 구축한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4월 부츠 입점 및 5월 미국 얼타(Ulta) 런칭을 성공시켜 매출 목표를 향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