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관장이 '올 설에도 정관장으로 말해요' 캠페인을 통해 설 건강 선물 수요 공략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정관장은 설 캠페인 메시지에 기반하여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화애락, 다보록 등 대표 제품군을 중심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매년 설 선물로 꾸준히 선택받아 온 스테디셀러부터 소중한 분께 마음을 전하기 좋은 프리미엄 라인까지 폭넓게 구성해, 선물 받는 이의 연령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정관장은 온라인 공식 SNS를 통해 설 광고 메이킹 영상, 모델 박보검의 정관장 대표 제품 추천 영상, 새해 인사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단순 제품 정보 전달을 넘어, 소중한 사람에게 건강을 전하는 설 선물의 메시지를 콘텐츠 전반에 녹여내며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정관장은 보그와의 협업으로 브랜드의 세련된 감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 브랜드 모델 박보검을 전면에 내세운 화보에서는 병오년 '붉은 말의 해'가 지닌 역동성과 생명력을 정관장의 시그니처 레드 컬러와 감각적으로 결합해 표현했다.
전국 직영 매장 19개소에 박보검 설 화보를 부착해 매장 외관부터 설 시즌 분위기와 브랜드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전달되도록 했다. 테헤란본점에는 대형 전면시트를 적용해 고객 접점 전반에서 '붉은 말의 해는 정관장의 해'라는 이미지를 일관되게 전달한다.
정관장 멤버스 구매 고객에게는 박보검 화보가 담긴 새해 인사 엽서를 제공하며, 프리미엄 제품(천녹·침향·황진단)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판 정관장×보그 콜라보 화보집(북인북)을 증정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붉은 말의 형상을 모티브로 한 '정말 키링'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대표 제품을 대상으로 18일까지 10% 할인도 진행한다.
정관장 관계자는 "이번 설 캠페인은 정관장 제품이 소중한 지인에게 건강을 선물하려는 마음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정관장은 명절 등 특별한 날에 믿고 선물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