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진 中 여고생 2명은 모범생에 절친…한중 애도 물결

입력 2013-07-09 15:20  

[CBS노컷뉴스 남주연 인턴 기자] 아시아나 여객기 추락으로 사망한 중국인 여고생 2명은 매우 친한 사이였으며 두 학생 모두 학교에서 모범생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주변의 안타까움을 더해주고 있다.

사고 현장에 같이 있다가 생존한 학생들의 증언에 따르면 왕린지아(17,여)와 예멍위엔(16,여)은 중학교 때부터 절친한 사이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왕린지아는 우수한 학과 성적으로 문과 대표(한국 학교의 반장급)를 맡고 있었으며, 서예와 미술 등 여러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가진 학생이었다. 예멍위엔도 마찬가지로 영어과 대표를 맡을 정도로 우수 학생이었으며 평소 피아노 연주와 춤 실력이 좋았다고 친구들이 전했다.

왕린지아의 아버지는 “2주간의 영어캠프 참가비로 거액의 돈(한화 약 500만원 상당)을 내고나서 아이들에 대한 책임을 학교에 맡기는 것인데 이런 일이 일어날 줄 몰랐다.”라며 비통한 심정을 내보였다.

한국의 네티즌들은 이번 사건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현하고 있다. 한 네티즌(아이디:ylan****)은 “제가 다 눈물이 나네요. 인명은 제천이라 하지만 그 중 죽게 된 두 어린 소녀의 부모 마음을 누가 헤아릴 수 있을까. 속상하다.”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숨진 여고생들의 웨이보엔 촛불 댓글이 게재되는 등 수천 건이 넘는 애도의 글이 쏟아지고 있다.

중국 네티즌들은 “미래의 꿈나무들이 이렇게 목숨을 잃다니 가슴이 너무 아프다”, “부디 편히 잠들길”, “부모는 자식을 잃은 비보를 어떻게 받아들이겠느냐”, “너무나 어처구니없는 사고로 소중한 목숨을 잃었다”, “숨진 두 명의 여학생들과 그들의 부모에게 애도를 표한다”라며 안타까운 심정을 드러냈다.

이런 가운데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사고 피해 탑승객 가족 일부가 오늘 오후 5시 OZ214편 비행기를 타고 샌프란시스코로 출국했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사고를 당한 승객 중 특히 숨진 중국인 여고생의 가족 4명이 한시라도 빨리 사고 현장으로 가기를 원해 좌석을 우선 배정했다고 전해진다.


윤홍근

[네티즌 많이 본 기사]

아시아나 이윤혜 · 김지연의 '용기'에 해외 네티즌 '극찬'
여객기 사고 사망자 중 1명 "구조 차량에 치였을 가능성"
아시아나 승객이 기억해 낸… 또 한 명의 영웅 '김지연'
'사망자 중국인이라 다행' 실언에 '현대차 안살 것' 中 분노
[그 영화 어때] 성동일 서교 '미스터고', "한국서 만든거 맞나요?"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a href='http://www.nocutnews.co.kr' target='_blank'>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컷뉴스 모바일웹] [스마트한 영상뉴스 '노컷V'] [뉴스 속 속사정, 'Why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