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 "농심, 고가 신제품 인기 지속…목표가↑"

입력 2016-01-21 08:27  

한국투자증권은 21일 농심[004370]에 대해 '짜왕'과 '맛짬뽕' 등 고가 신제품의 인기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종전 50만원에서 6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경주 연구원은 "농심의 작년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각각 13.7%, 125.4% 증가해 영업이익 기준으로 시장 기대치를 6.0% 웃돌 전망"이라며 "실적 호전 이유는 전 분기와 마찬가지로 1천500원짜리 고가 신제품의 인기가 계속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라면은 정부 규제로 수년간 경쟁품 대비 낮은 가격 상승률을 보이다가 현재 규제 완화와 소비 고급화로 평균판매단가(ASP)가 급격히 성장하는 구간을맞이했다"고 설명했다.

라면 내수 ASP는 올해와 내년에 각각 지난해 대비 9.0%, 7.3%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이들 제품의 소비자가격은 1,500원으로 신라면(소비자가격 780원)보다 92%나 비싸지만, 소비자의 관심사는 '가격이 비싸다'가 아닌 '맛이 있냐 없냐'"라며 "가격은 여전히 최저 경쟁 대용식보다 500∼1천원 싸다"고 분석했다.

현재 1천500원짜리 봉지면의 라면 내수 내 물량 비중은 올해 13.2%, 내년 15.4%으로 각각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농심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중국 백산수 관련 적자 100억원을 감안해 작년보다 17.0%, 37.5%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라면 내수 매출액은 1조2천664억원에서 1조4천617억원으로 15.4%성장해 2008년 이후 처음으로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이익 증가를 견인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hanajja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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