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은 실속있는 '보령 특산품'으로>

입력 2013-09-05 10:45  

추석을 앞두고 충남 보령산 맛김과 머드화장품등이 선물용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5일 보령시에 따르면 보령지역에서 생산되는 명절선물 세트는 대부분 2만∼3만원대로 저렴해 고물가와 경기 침체 속에 실속형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 맛과 향이 그윽한 '보령 친환경 버섯' 공기 맑고 물 좋기로 소문난 보령시 미산면에서 지하 100m 암반수를 이용해 키운 친환경 참나무 표고버섯과 서울, 경기지역 1천800여개 학교로 납품되는 무농약건양송이버섯은 맛과 향이 뛰어나 선물세트로 인기가 있다.

보령친환경버섯영농조합법인에서는 포장지를 단순화하고 가격을 낮춘 다양한 실속세트를 준비했다.

보령 친환경 알뜰버섯세트(2만6천원)와 건양송이버섯세트(8만원)가 인기상품이며 3만∼5만원대의 생표고버섯 선물세트도 절찬리에 판매된다. (보령친환경버섯영농조합법인, www.forestmall.co.kr, ☎ 010-4449-4272) ◇ 받아보는 사람이 좋아하는 '보령머드화장품' 보령머드화장품은 1만원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한 제품이 판매된다.

비누, 샴푸 등 생활용품에서 여성용 화장품까지 다양하고 시가 직접 판매하는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머드화장품은 보령의 청정 갯벌에서 채취한 머드를 주원료로 하고 있으며 미네랄성분이 풍부하고 게르마늄, 벤토나이트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함유돼 피부수축방지와 피부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령시 머드사업팀, ☎ 080-930-2200) ◇ 푸짐하고 실속있는 '보령산 맛김' 보령산 맛김은 품질이 좋아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설과 추석 명절에전체 매출액의 70%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우체국쇼핑에서는 선물용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우체국쇼핑몰, http://mall.epost.go.kr) ◇ 오메가 3가 함유된 돼지고기로 만든 햄·소시지 선물세트 충남도와 보령시가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맛이 좋은 돼지고기를 공급하기 위해운영 중인 돼지카페 '마블로즈'에서 오메가-3가 함유된 돼지고기를 사용해 정직하게만든 소시지와 햄으로 구성됐으며 추석을 맞아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소시지 1호가 2만9천원, 햄소세지 1호 4만7천원, 햄 1호 7만원, 종합 1호가 9만3천원에 각각 판매된다. ( http://www.happycluster.co.kr, ☎ 041-931-8090) ◇ 서해의 청정 해산물 청정해역인 무창포항 인근 바다에서 잡히는 도다리, 백조기, 박대, 우럭, 도미등 해산물을 반건조시킨 명품선물세트도 인기를 얻고 있다. 도미, 우럭, 백조기 등이 포함된 1∼5호 세트는 추석을 맞아 10∼15% 할인된 5만∼15만원에 판매된다. (무창포수산물 , www.muchangpomall.com, ☎ 041-933-2524) yej@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