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바다, 내일로 3색 테마 기차여행 떠나요'

입력 2015-06-05 11:02  

코레일, 6월에 떠나면 좋은 여행상품 발표

여름휴가를 떠나기엔 이르지만, 마음만은 벌써여행길에 오르고 싶은 요즘 코레일은 주요 역 여행센터가 추천하는 ƌ월 떠나면 더좋은 여행상품'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6월 기차여행의 테마는 '농촌', '바다', '자유'다 ◇ 농촌체험 관광상품 코레일은 농촌과 도시를 잇는 다양한 농촌체험 관광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농촌 철도여행 상품은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농수산식품유통공사,농어촌공사 등 관련 부처 및 기관과 지자체가 함께 만들어 믿을 수 있고 실속도 있다.

▲ 레일그린 = 2012년 첫선을 보인 뒤 대표적 농촌체험 여행상품으로 자리 잡은레일그린은 철원, 양구, 용인, 홍성, 순천, 공주, 영월, 순창, 대구 등 9개 지자체와 농촌진흥청이 인증한 상품이다. 딸기, 토마토, 밤 등 각 지역의 특산물과 두부,찐빵, 치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계절별로 바뀐다. 모든 상품이 당일 일정이다.

▲ 농가명품빌리지 = 전통장류, 차, 한과 등 식품명인과의 만남과 체험, 그리고철도여행을 연계한 상품이다. 청매실 농축액 홍쌍리(광양), 갈골산자 최봉석(강릉),우전차 김동곤(하동) 등 식품명인 9명과 함께 제작비법을 체험하고, 내장산, 오대산, 설악산 등 주변 관광지도 함께 둘러보게 구성됐다. 당일 또는 무박2일 일정이다.

▲ 으뜸촌 기차여행 = 양평 수미마을, 평창 어름치마을, 익산 성당포구마을,담양 달빛무월마을, 거창 숲옛마을, 창원 빗돌배기마을 등 한국농어촌공사가 선정한'으뜸촌' 15곳으로 떠나는 기차여행이다. 주변 경관, 서비스, 숙박, 체험, 음식 등체험여행에 좋은 환경을 갖춘 곳들이다. 농촌의 옛 추억을 맛볼 수 있고, 주변 관광까지 이어져 호평을 받고 있다.

◇ KTX로 떠나는 바다여행 호남고속철도가 개통하고 포항까지 KTX가 운행되면서 수도권에서 남해, 동해가는 길이 훨씬 편하고 빨라졌다. 더 가까워진 바다를 색다르고 알차게 즐길 수 있는새로운 기차여행 상품들이 있다.

▲ 남도명품 = 그동안 남해를 즐기는 관광상품은 목포를 기점으로 다도해를 즐기는 1박2일 섬 여행과 여수 등 무박2일 상품이 주류를 이뤘다. 호남고속철도 개통의 이점을 활용해 여수, 순천, 고흥 등 남도 내륙과 남해를 1박2일 동안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 KTX 포항역 3대여행 = 동해선 KTX 개통에 따라 수도권에서 2시간 30분대로접근이 가능한 포항역을 이용해 포항, 울릉도, 울진의 관광명소를 여행할 수 있는기차여행 관광상품이다. 오전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출발해 포항역에서 대표 관광지를 여행하고 KTX로 돌아오는 당일 또는 1박 2일 일정으로 문화해설사가 동행한다.

▲ KTX 부산 요트여행 = KTX를 타고 부산에서 진짜 바다를 만나는 요트 여행이다. 72피트 규모의 대형 카타마란 요트는 자연 그대로의 바람을 이용해 항해하는 세일링 요트로 바다를 가로지르는 항해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단 서울발 KTX 부산행 편도상품이다.

◇ '내일로 티켓'으로 떠나는 여행 올해도 어김없이 '내일로'의 계절이 돌아왔다.

'내일로 티켓'은 매년 여름과 겨울 시즌에 만 25세 이하 내외국인이 7일 또는 5일간 열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철도 자유여행패스다.

작년 시즌에는 20만명이 내일로 티켓을 이용해 전국을 구석구석 찾았다.

올 하계 내일로 티켓은 6월1일부터 9월 6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내일로 티켓으로 전국을 여행하는 '레일러'를 위해 관광지, 시티투어, 숙박, 맛집 등 여행을 위한 유용한 할인 혜택을 준다.

각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렛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철도고객센터(☎ 1544-7788, 1588-7788), 주요 역의 여행센터 및 해당 여행사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처 ▲ 코레일 여행센터 서울역(☎ 02-3149-3333), 용산역(☎ 02-3780-5555), 영등포역(☎ 02-2639-3638) 청량리역(☎ 02-913-1788), 수원역(☎ 031-250-6229), 대전역(☎ 042-253-7960), 부산역(☎ 051-440-2504) ▲ 코레일관광개발(☎ 1544-7755) yej@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