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이 중소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돕기 위해 11억원을 들여 마케팅 환경조사에 나섭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연구원과 5개 전문조사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진행하며 39개 중소기업 조합별로 시장, 고객, 경쟁 요인 등을 중점 분석합니다.
중기청은 앞으로 대상 조합과 품목을 확대하는 한편 조사결과를 데이터베이스화 함으로써 마케팅 환경 변화도 가늠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연구원과 5개 전문조사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진행하며 39개 중소기업 조합별로 시장, 고객, 경쟁 요인 등을 중점 분석합니다.
중기청은 앞으로 대상 조합과 품목을 확대하는 한편 조사결과를 데이터베이스화 함으로써 마케팅 환경 변화도 가늠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