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아시안 뱅커(The Asian Banker)지''가 아시아·중동지역 22개국 120여개 리테일 은행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2009 대한민국 최우수 리테일 은행''으로 선정됐습니다.
아시안 뱅커지는 아시아지역의 리테일뱅킹에 대한 리스크관리, 윤리경영, 전략의 투명성 등 여러 항목의 전문가 평가를 실시해 국가별 종합.부문별 점수에 의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아시안뱅커지는 "2008년 경영내용을 평가한 결과 신한은행의 탁월한 위기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은 2008년 중 ''시장 위기관리 위원회''를 신설해 경제위기의 시나리오별 대응방안을 미리 구축한 점과 수년간 지속되어온 리테일 영업점 개선운동 및 식스시그마 도입을 통한 운영효율성 제고, 적정한 연체관리 등 위기관리 역량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시안 뱅커지는 아시아지역의 리테일뱅킹에 대한 리스크관리, 윤리경영, 전략의 투명성 등 여러 항목의 전문가 평가를 실시해 국가별 종합.부문별 점수에 의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아시안뱅커지는 "2008년 경영내용을 평가한 결과 신한은행의 탁월한 위기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은 2008년 중 ''시장 위기관리 위원회''를 신설해 경제위기의 시나리오별 대응방안을 미리 구축한 점과 수년간 지속되어온 리테일 영업점 개선운동 및 식스시그마 도입을 통한 운영효율성 제고, 적정한 연체관리 등 위기관리 역량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