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7C로 일본 공략하라"

입력 2009-03-24 11:4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일본 소비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7C'' 전략으로 상품 개발에 나서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코트라는 ''일본 소비재 유망상품 및 수출방안''과 관련한 보고서를 통해 일본 소비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7C'' 전략으로 접근한 상품 개발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7C''란 Cheap(절약지향), Cosmetic(미용효과), Creative(기발함), Clean(깨끗한 상품 외관), Cute(귀여운 디자인), Compact(축소지향), Core(단순지향)를 의미하며 일본 수출 상품 개발을 위해서는 한국 기업이 철저히 숙지해야 하는 일본만의 독특한 시장 특성임을 인식해야한다고 보고서는 강조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